▲ 손흥민
▲ 손흥민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벤투호의 주장 손흥민이 브라질전 패배에 사과의 말을 전했다.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은 6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974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에서 세계 최강 브라질에 1-4로 졌다.

기적의 드라마를 쓰며 16강에 오른 한국은 우승 후보이자 FIFA 랭킹 1위의 브라질을 만났다.

벤투호는 세계 최강 앞에서도 용맹하게 맞섰다. 그러나 우승을 노리는 브라질과의 격차는 너무나 컸다. 전반전에만 4골을 내주며 세계의 높은 벽을 느꼈다.

하지만 한국은 포기하지 않았다. 계속해서 브라질 골문을 두드린 끝에 값진 한 골을 얻었다. 후반 31분 백승호가 골망을 찢을 듯한 강력한 슈팅으로 귀중한 만회골을 넣었다.

경기 후 벤투호의 주장 손흥민은 TV 인터뷰를 통해 “선수들이 고생했고 국민과 팬들에겐 죄송하다. 최선 다해 차이를 좁히려고 노력했지만 어려운 경기했다. 선수들이 여기까지 오는 데 있어서 헌신하고 노력한 건 의심의 여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손흥민은 안면 부상에도 마스크를 뛰고 대회를 소화했다. 그는 “아픈 건 괜찮다. 선수들이 고생한 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니다”라고 말했다.

경기 후 선수들과 나눈 이야기에 대해선 “선수들의 헌신이 고마웠고 감명받았다.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해줬다”라고 말했다.

앞으로 한국 축구에 대해선 “선수들이 꾸준히 더 잘해줘야 한다. 책임감을 가지고 잘해줘야 한다. 어린 선수들 잘해줘서 고맙고 월드컵이란 무대에서 실력을 펼칠 수 있어서 자랑스럽다. 끝이 아니라 더 잘할 수 있는 선수들이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끝으로 손흥민은 국민들에게 “응원해주신 기대에 못 미쳐서 죄송하다는 말씀밖에 드릴 게 없다. 선수와 스태프 모두 최선을 다해 준비했고 플레이했다. 팬들도 이해해주셨으면 좋겠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하고 특별한 경험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하다. 앞으로도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