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반 페리시치(위)와 안토니오 콘테 감독(아래).
▲ 이반 페리시치(위)와 안토니오 콘테 감독(아래).

[스포티비뉴스=맹봉주 기자] 충격적인 패배 중심엔 이반 페리시치가 있다.

토트넘은 20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 에티하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7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맨체스터 시티에 2-4로 졌다.

전반을 2-0으로 이기고도 후반에만 내리 4골을 내줬다. 아스널에 이어 맨시티까지. 중요했던 2연전을 모두 패배로 마쳤다.

경기가 끝나고 페리시치에게 많은 비난의 화살이 집중됐다. 토트넘의 4실점 중 무려 3실점이 페리시치의 실수로부터 시작됐기 때문이다.

지난해 여름 토트넘 유니폼을 입은 페리시치는 안토니오 콘테 감독의 애제자였다. 인터 밀란에서부터 콘테 감독 전술의 중요한 퍼즐로 활약했다.

하지만 토트넘에선 팀에 마이너스적인 존재다. 손흥민의 올 시즌 부진을 페리시치와 공존문제를 원인으로 꼽는 시선도 많다.

공격에서 시너지는 없고 오히려 수비에서 숱한 구멍을 만든다. 영국 현지에선 페리시치를 로테이션에서 아예 아웃시켜야 한다는 얘기까지 나온다.

콘테 감독은 페리시치를 옹호했다. 대량실점이 자신의 실수라고 강조했다.

페리시치의 실수를 묻는 질문에 "난 특정 선수에 대해 이야기하는 걸 좋아하지 않는다. 4골을 내준 경기에서 첫 번째 책임자는 감독이다. 내 실수를 선수들에게 전가하지 않겠다"고 답했다.

토트넘은 최근 두 경기 6실점으로 수비가 무너졌다. 그 사이 프리미어리그 순위는 5위로 떨어졌다.

4위 뉴캐슬 유나이티드보다 1경기 더 치렀는데 승점은 5점이 뒤졌다. 부진한 경기 내용이 상당기간 오래 지속된다는 게 토트넘의 걱정거리다.

콘테 감독은 "실점은 특정 몇 선수에 의해 나오지 않는다. 골키퍼, 수비수뿐 아니라 팀 전체와 연결되어 있다"며 "수비적으로 더 노력해야 한다. 우리 팀이 이번 시즌 이렇게 많은 실점을 한 건 처음이다. 정말 실망스럽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