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리그 3호 도움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연합뉴스/AP
▲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리그 3호 도움으로 팀 승리를 이끌었다. ⓒ연합뉴스/AP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손흥민(토트넘 홋스퍼)이 공격 포인트를 추가하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토트넘은 24일 오전 5시 1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크레이븐 코티지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1라운드 풀럼 원정 경기에서 손흥민과 해리 케인의 합작골로 1-0 승리를 거뒀다.

리그 2연패에서 탈출한 토트넘(승점 36)은 5위를 지켰다. 4위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승점 39)를 승점 3점 차로 추격했다.

최근 부진하다는 평가에도 손흥민은 선발 출격했다. 해리 케인, 데얀 쿨루셉스키와 함께 토트넘 공격을 이끌었다.

홈팀 풀럼이 경기를 주도하는 양상 속에 많은 기회를 잡기란 쉽지 않았다. 전반 중반부터 토트넘이 흐름을 타자 손흥민도 공을 잡기 시작했다.

전반 27분 손흥민이 공의 흐름을 살린 역습을 시작했다. 상대 선수 3~4명이 손흥민을 에워쌌다. 손흥민은 몸을 잡아챈 상황에서도 전진하고자 했다. 그 과정에서 상대 다리를 밟으며 경고를 받기도 했다.

답답한 흐름이 이어지던 때 손흥민과 케인이 해결사로 나섰다. 전반 추가시간 공을 받으러 달려 나간 손흥민이 재빠르게 몸을 돌렸다. 상대 골문을 향해 전진하던 손흥민은 케인에게 패스를 건넸다. 이어 케인의 터닝 슈팅이 골망을 가르며 0의 균형이 깨졌다.

손흥민의 리그 3호 도움. 지난해 10월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전 이후 약 3개월 만이자 108일 만에 나온 도움이었다.

손흥민은 후반 31분 히샬리송과 교체돼 물러났다. 축구 통계 전문 매체 ‘폿몹’에 따르면 손흥민은 76분간 도움 1회, 기회 창출 1회, 패스 성공률 76%, 지상 경합 승률 40%(4/10)를 기록하며 평점 7.3점을 받았다.

5차례 선방으로 무실점을 이끈 위고 요리스가 8.2점으로 최고점을 기록했고 결승골의 주인공인 케인은 7.8점을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