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임시완. 제공| 넷플릭스
▲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임시완. 제공| 넷플릭스

[스포티비뉴스=유은비 기자]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임시완이 두 번째 악역 연기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임시완은 최근 넷플릭스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 개봉을 맞아 스포티비와 인터뷰를 갖고 '악역에 맛 들린 게 아니다'며 출연 계기를 설명했다. 

'비상선언'에서 커리어 첫 악역에 도전한 임시완은 "'비상선언'에서 처음 악역을 도전하고 나서 개봉 직전까지 걱정을 엄청 많이 했다. 영화를 보면 직접적으로 선배님들 연기랑 비교를 하게 돼 격차가 너무 커 보이니까 걱정이 됐다"라고 밝혔다. 

임시완은 공교롭게 첫 악역에 도전한 후 바로 다음 영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로 또 한 번 악역에 도전했다. 그는 "악역에 맛이 들린 것처럼 보일까 걱정이 되는데 그건 전혀 아니다. 촬영 시기는 달랐는데 코로나 영향으로 개봉 시기가 조정되다 보니 악역이 몰린 상황이 됐다. 악역을 즐겨하는 건 전혀 아니다"라고 해명했다. 

그는 오히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에 출연을 결정할 때 고민을 많이 했다면서 "이 작품은 같이 출연한 김희원이 추천해준 작품이다. 읽어봤더니 깜짝 놀랄만한 반전도 있고 대본 자체는 너무 좋았다. 다만 캐릭터 자체가 사회적으로 좋은 작용을 하는 캐릭터 아닌 것 같아서 고민했다. 배우가 사회에 좋은 영향력을 끼치는 것에 대해 고려도 해야 해서 사실 처음엔 고사를 했었다"라고 밝혔다. 

이어 "배우로서 가치관의 기준을 잡는 게 어려웠다. 배우로서 좋은 작품이기 때문에 잡아야 하나, 사회적 영향력을 고려해서 고사해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던 작품이다. 처음 거절을 하고 나서 머릿속에 대본이 남아있어서 대표님께 말씀드리고 결국 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 '비상선언' 임시완. 제공| 쇼박스
▲ '비상선언' 임시완. 제공| 쇼박스

'비상선언'에서 선한 얼굴로 완벽한 악인 연기를 마친 임시완은 '맑은 눈의 광인'이라는 수식어를 얻기도 했다. 이에 임시완은 "눈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는데 적어도 대외적으로 비치는 임시완이라는 캐릭터에 긍정적인 수식어들이 많다고 생각한다. '미생' 장그래를 시작으로 '변호인' 진우 등 밝고 어두운 걸 나눴을 때 밝은 쪽이 가깝다고 생각을 한다. 악역을 할 때 그런 이미지를 역이용을 해야겠다고 생각을 해서 접근했다"라고 했다. 

그는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에서는 모든 것이 장난 같은 느낌이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지고 연기했다. 장난 같은 행동이 누군가에게는 위협적이고 일상이 파괴되는 모습을 담고 싶었다. 남의 인생을 갖고 장난치고 남이 서글프게 울고 있는 걸 웃기게 바라보는 걸 표현하려고 했다"라고 연기 포인트를 밝혔다.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뿐인데'는 평범한 회사원이 자신의 모든 개인 정보가 담긴 스마트폰을 분실한 뒤 일상 전체를 위협받기 시작하며 벌어지는 현실 밀착 스릴러로 지난 17일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