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화 '더 킹'에서 검사 역할을 맡은 정우성, 조인성, 드라마 '피고인'에서 검사 역을 맡은 지성(왼쪽부터). 사진|한희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스타=이은지 기자] 검사도 잘생김 시대인 것일까. 다소 비현실적인 비주얼을 지닌 검사들이 스크린과 브라운관을 장악하고 있다.

영화 더 킹’(감독 한재림) 속 정우성, 조인성과 SBS 월화드라마 피고인’(극본 최수진 최창환, 연출 조영광 정동윤) 지성이 그 주인공이다.

먼저 현재 극장가에서 독보적인 수치로 박스오피스 1위를 유지하며 관객을 만나고 있는 더 킹에서 정우성과 조인성은 대한민국의 실세이자 차기 검사장 한강식 역과 대만민국의 킹이 되고 싶은 박태수 역으로 열연을 펼쳤다.

한강식과 박태수는 영화 속에서 뛰어난 비주얼을 과시한다. 태수가 동경하는 인물인 강식은 멋들어짐과 우아함까지 겸비한 권력의 실세로 강식과 태수가 검찰에 함께 출근하는 장면은 압도적인 비주얼을 뽐낸다. 권력의 중심에 있는 이들을 동경의 대상으로 그리고자 한 한재림 감독의 의도가 담긴 장면이라 할 수 있다.

지난 23일 첫 방송 된 드라마 피고인속 지성도 만만치 않다. 지성이 연기하는 박정우는 검찰 내에서는 확고한 신념과 정의감을 지닌 검사이고, 가정에서는 따뜻하고 자상한 가장의 모습으로 여심을 자극한다.

특히 과거 검사로 활약할 때와 현재 아내와 딸을 죽인 살인범으로 교도소에 복역 중인 모습은 전혀 다른 이미지로 눈길을 끈다. 뛰어난 비주얼과 특유의 강단 있는 성격으로 자신감 넘치고 당당한 매력을 뽐내던 정우는 어떤 이유에서인지 아내와 딸을 죽인 살인범으로 교도소에 들어가면서 원인 모를 기억상실증까지 겪고 있는데, 초췌해진 얼굴과 겁에 질린 모습으로 극과 극 상황을 자연스럽게 몰입하게 만들며 극찬을 이끌어 냈다.

이처럼 뛰어난 비주얼을 지닌 영화와 드라마 속 검사들은 상황에 따른 색다른 모습으로 관객과 시청자들을 매료시키고 있다. 영화 더 킹관계자는 단순히 잘생긴 검사가 아닌, 점차 변모해가는 그들의 모습은 극을 장악하는 또 다른 관전 포인트로 작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