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신욱 ⓒ연합뉴스
▲ 김신욱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전북 현대가 성남FC를 꺾고 선두를 탈환했다.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9 19라운드에서 성남FC에 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전북은 승점 41점으로 울산 현대(승점 40)를 넘고 선두로 올라섰다.

홈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김신욱이 섰고 2선에 로페즈, 임선영, 손준호, 문선민이 배치됐다. 신형민은 수비형 미드필더에 자리했고 포백은 이주용, 김민혁, 홍정호, 이용이 구성했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원정팀 성남은 3-4-3 포메이션을 꺼냈다. 에델, 이현일, 최병찬이 전방에 섰고 중원에 서보민, 문지환, 박태준, 주현우가 자리했다. 스리백은 안영규, 연제운, 이창용이 구성했고 골키퍼 장갑은 김동준이 꼈다.

경기 초반 에델은 이용의 킥에 머리를 맞아 잠시 치료를 받았다. 성남은 경기 전 남기일 감독의 말대로 라인을 내리지 않고 공격적으로 전북을 상대했다. 전북은 계속해서 날카로운 크로스로 김신욱의 머리를 노렸다. 하지만 성남의 수비는 단단했다.

▲ 손준호 ⓒ연합뉴스

전반 16분 전북의 선제골이 터졌다. 역시 김신욱이었다. 왼쪽 측면에서 이주용이 크로스를 올렸고, 김신욱이 머리로 해결했다. 김신욱은 득점 후 팬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작별을 예고했다. 성남은 무너지지 않았다. 전반 23분 에델이 환상적인 감아차기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렸다.

전북도 가만히 있지 않았다. 전반 34분 문선민의 완벽한 패스를 손준호가 받아 깔끔한 논스톱 슈팅으로 해결했다. 실점을 내준 성남은 곧바로 교체를 준비했다. 전반 36분 성남은 이현일을 빼고 마티아스를 투입했다.

후반에도 경기는 치열했다. 초반 점유율은 성남이 가져갔다. 성남은 유기적인 패스로 전북의 빈틈을 찾으려 노력했다. 후반 11분 최병찬의 크로스를 박태준이 발리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크게 떴다. 후반 12분 에델은 기습적인 돌파로 전북의 수비를 무너뜨렸지만 넘어졌다.

후반 13분 전북은 박태준을 빼고 공민현을 투입했다. 후반 14분 문선민은 빠른 돌파로 골키퍼와 일대일 상황을 만들었다. 이후 골키퍼까지 제쳤지만 슈팅 과정에서 연제운의 태클에 걸려 넘어졌다. 주심은 비디오 판독을 통해 페널티킥을 취소했다.

후반 24분 김신욱의 패스를 받은 로페즈가 골을 기록했다. 하지만 비디오 판독을 통해 로페즈의 핸드볼 파울이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후반 31분에도 김신욱이 코너킥 상황에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로 득점이 취소됐다.

다급한 전북은 후반 34분 김신욱을 빼고 이동국을 투입했다. 결국 이동국이 해결했다. 후반 38분 로페즈의 패스를 받은 후 간결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남은 시간 성남은 총공세를 펼치며 득점으 노렸지만 경기는 이동국의 쐐기골과 함께 전북의 승리로 끝났다.

▲ 이동국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