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신욱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김신욱이 팬들에게 큰절을 올렸다.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9 19라운드에서 김신욱의 선제골로 성남FC1-0으로 앞서고 있다.

홈팀 전북은 4-1-4-1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최전방에 김신욱이 섰고 2선에 로페즈, 임선영, 손준호, 문선민이 배치됐다. 신형민은 수비형 미드필더에 자리했고 포백은 이주용, 김민혁, 홍정호, 이용이 구성했다. 골문은 송범근이 지켰다.

경기 전 모든 시선은 김신욱에게 향했다. 그가 최근 최강희 감독이 부임한 상하이 선화 이적설에 휘말렸기 때문이다. 엄청난 제안을 받은 김신욱의 이적 가능성은 높다.

경기를 앞두고 만난 모라이스 감독은 김신욱에 대해서는 상하이 1차전 원정 전부터 다롄에서 제안이 왔었다. 2-3주 동안 중국 외 다른 쪽에서도 제안이 있었다. 내가 결정할 수 없는 문제다. 구단과 선수가 결정해야 한다. 현재 이적 협상은 진행 중이고 마무리 단계에 있다. 선수의 선택을 존중한다. 오늘 경기가 끝난 후 알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김신욱의 대체 선수에 대해서는 오래 전 제안이 왔었지만 이번에는 이틀 전 최강희 감독님의 팀이라 생각을 하고 있는 것 같다. 아직 마땅히 대체 선수는 생각하지 않고 있다. 찾고 있는 중이다. 그 대체 선수도 시즌 중반 영입이다. 김신욱 보다 더 잘하는 선수, 그 정도 레벨의 선수를 영입해야 한다. 고려할 많은 부분들이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김신욱의 이적으로 인한 선수들의 동기 부여에 대해 선수들이 축하해주는 분위기다. 팬들은 아쉽겠지만 축하할 일이다. 선수들 분위기는 김신욱이 없어도 우승이 가능하다고 하고 있다. 선수 결정만 남았다. 팀은 생각하지 말고 본인만 생각했으면 좋겠다. 어떤 선택을 해도 괜찮다. 더 잘 돼서 나가는 것이라 축하할 일이다고 말했다.

김신욱의 고별전이 될 수도 있는 성남전에서도 김신욱은 빛났다. 전반 16분 전북의 선제골이 터졌다. 역시 김신욱이었다. 왼쪽 측면에서 이주용이 크로스를 올렸고, 김신욱이 머리로 해결했다. 김신욱은 득점 후 팬들에게 큰절을 올리며 작별을 예고했다. 팬들에게 큰절을 올린 김신욱, 그와 전주성의 작별이 다가오고 있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관련기사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