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키움 조상우 ⓒ 잠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기자] 키움의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 구상은 간단했다. 안우진이 가능한 긴 이닝을 책임지고, 조상우를 일찍 투입하는 한이 있더라도 뒷문을 확실히 잠근다는 계산이었다. 그런데 조상우의 조기 투입이 실패로 돌아갈 뻔했다. 

키움 히어로즈는 1일 서울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두산 베어스와 '2021 신한은행 SOL KBO 포스트시즌' 와일드카드 결정 1차전에서 7-4로 이겼다. 4-4로 맞선 9회초 2사 후 상위 타순이 끈질긴 승부로 기회를 연결한 덕분이었다. 이정후가 2타점 2루타를, 박병호가 1타점 적시타를 기록했다. 

투수 운영은 8회 2사까지 순조로웠다. 선발 안우진은 2-0 리드를 끝까지 지키지는 못했다. 7회 1사 이후 동점을 허용했지만 6⅓이닝을 4피안타 9탈삼진 2실점으로 제몫을 했다. 두 번째 투수 김태훈도 7회 1사 2루 위기에서 추가 실점을 막았다. 문제는 8회 2사 후 등판한 조상우가 다시 2점 리드를 잃었다는 점이었다. 

8회말 시작과 함께 등판한 김재웅이 2사 2루에서 교체됐다. 조상우의 4아웃 세이브는 충분히 예상할 수 있는 일이었다. 이미 정규시즌에서도 4아웃, 5아웃 세이브를 수차례 해낸 조상우였다. 그러나 김재환을 상대로 볼카운트 싸움에서 밀리더니 결국 동점 홈런을 내주고 말았다. 

초구 파울 이후 3구가 연달아 볼 판정을 받았다. 볼카운트 3-1에서 조상우-이지영 배터리는 몸쪽 낮은 직구를 택했다. 그런데 김재환이 이 공을 제대로 걷어올렸다. 발사각 38.9도로 높게 뜬 타구, 그러나 타구 속도가 163.3km로 빨랐다. 중력을 이겨낸 공이 113m(추정) 밖 관중석에 떨어졌다. 3루쪽 키움 팬들도 고개를 떨어트렸다. 

그러나 9회초 키움이 3점을 더 내면서 조상우에게 다시 기회가 왔다. 조상우는 9회 만루 위기를 자초했지만 기어코 경기를 스스로 끝냈다. 1차전을 키움이 7-4로 잡은 가운데, 와일드카드 결정 2차전은 2일 잠실구장에서 열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