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두산 양석환(왼쪽), 두산→LG 김현수 ⓒ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잠실, 신원철 김민경 기자] 7일 준플레이오프 3차전은 2021년 마지막 더그아웃 시리즈다. 지금까지 터질 듯 터지지 않았던 중심타자들, 특히 서로 소속 팀을 바꾼 두산 양석환과 LG 김현수의 결과에 관심이 쏠린다. 양석환도 김현수도 모두 정규시즌 가장 많이 배치됐던 5번과 3번에 그대로 들어간다. 

#LG 트윈스 3차전 선발 라인업

홍창기(중견수)-서건창(2루수)-김현수(좌익수)-채은성(우익수)-유강남(포수)-문보경(1루수)-김민성(3루수)-문성주(지명타자)-구본혁(유격수)

LG는 9점을 뽑은 2차전과 같은 라인업으로 3차전에 나선다. 류지현 감독은 "김민규 상대 데이터 표본이 적었다. 최근 컨디션과 2차전 연결이 좋았던 점을 믿고 간다"고 말했다. 

2차전에서는 4번 채은성부터 8번 문성주까지 5명이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1차전 4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며 중심 타순에서 빠진 김민성은 홀로 4타수 4안타에 3타점을 올리며 완벽한 반등에 성공했다. 문성주도 김민성이 만든 기회를 3타점으로 살렸다. 

오히려 앞에 배치된 서건창과 김현수가 조용했다. 서건창은 3타수 무안타에 희생번트 2개로 연결에 주력했고, 김현수는 내야안타 하나로 5타수 1안타를 기록했다. 김현수는 준플레이오프에서 9타수 2안타 타율 0.222를 기록 중이다. 

#두산 베어스 3차전 선발 라인업 

정수빈(중견수)-호세 페르난데스(지명타자)-박건우(우익수)-김재환(좌익수)-양석환(1루수)-허경민(3루수)-박세혁(포수)-강승호(2루수)-박계범(유격수)

큰 틀은 1, 2차전과 다르지 않다. 1번부터 6번까지는 고정이다. LG 선발이 오른손 투수 임찬규인 만큼 왼손타자 박세혁이 7번에 들어갔다. 강승호와 박계범이 뒤를 잇는다.  

5번타자 양석환은 1차전 9회 쐐기점 기회를 만드는 2루타를 친 뒤 유니폼 엠블럼을 들어올리는 과감한 세리머니를 선보였다. 그러나 2차전에서 5타수 무안타에 삼진 2개로 침묵했다. 1, 2차전 합계 10타수 1안타 3삼진이다. 

4번타자 김재환은 2경기 타율 0.143에 그쳤지만 타구의 질은 나쁘지는 않다. 2차전에서는 가운데 담장 바로 앞에서 잡히는 초대형 희생플라이를 날렸다. 홈런을 직감했던 김재환은 이 타구가 잡히자 당황해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