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원삼성의 박건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수원삼성의 박건하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허윤수 기자] 연승에 실패한 수원삼성의 박건하 감독이 아쉬움을 드러냈다.

수원은 1일 오후 2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3라운드 제주유나이티드와의 안방 경기에서 0-1로 패했다.

 지난 라운드에서 첫 승을 거뒀던 수원(승점 3점)은 2연승 도전이 좌절됐다. 반면 개막 후 1무 1패를 기록했던 제주(승점 4점)는 시즌 첫 승에 성공했다.

경기 후 박 감독은 "홈에서 2연승을 이어가고자 했는데 아쉽다. 높이나 뒷공간으로 빠져 드는 건 잘 나왔다. 많은 활동량을 가져가다보니까 후반전에 체력이 떨어지며 실점했고 분위기가 처진 거 같다. 체력이 떨어진 게 아쉽다.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라고 돌아봤다.

<다음은 박건하 감독과의 일문일답>

Q. 위협적이었던 그로닝의 모습에 대해

- 경기를 하면서 올라올 거로 생각한다. K리그에 적응하는 게 중요한 부분이다. 확실히 지난 경기보다는 공격적으로 몸 놀림이 좋아졌다는 걸 느꼈다. 득점에 아쉬움이 있었지만 빨리 컨디션을 끌어올려서 팀에 힘을 줬으면 한다.

Q. 정승원의 교체에 대해

- 몸이 완전하지 않은 상태에서 계속 뛰어서 체력적인 부분, 부상 방지, 새로운 선수에게 기회를 줘야하는 것도 있었다.

Q. 3경기에서 1득점에 그쳤는데?

- 득점하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 훈련도 있지만 선수들의 집중력, 기술도 필요하다. 오현규, 그로닝 모두 득점력을 갖추고 있다. 첫 골이 터져야 자신감도 가질 수 있다. 계속 훈련을 통한 방법 밖에 없다고 생각한다.

Q. 이기제와 김건희의 투입 시점은?

- 이기제는 격리를 했기에 컨디션을 봐야한다. 김건희는 훈련을 했기에 다음 경기 출전이 가능하다.

Q. 경기 막판 그로닝과 김오규의 충돌 상황에 대해

- 사실 교체 선수에게 지시하다보니 정확히 보지 못했다. 상황을 좀 봐야할 거 같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