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익수 FC서울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안익수 FC서울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탄천, 서재원 기자] 안익수 FC서울 감독은 결과보다 과정에 의미를 부여했다.

서울은 1일 오후 430분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3라운드 성남과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3경기 12(승점 5)를 기록한 서울은 울산현대(승점 7)에 빼앗긴 선두 자리를 되찾지 못했다.

안익수 감독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주중 경기라 선수들이 피곤해 했을 거다. 많은 팬들이 찾아와 주셨고 그분들에게 실망을 드리지 않기 위해 미흡하지만 저희의 스토리를 보여주기 위해 상당히 열심히 해줬다. 수고했다는 이야기 꼭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남이 수비적으로 내려 앉았다. 안 감독은 이런 상황일 때도 저희의 혁신적인 생각으로 개선하고 그 안에서 개선해 나가야 하는 건 저희의 역할이다. 그 과정에서 저희가 진화한다고 생각한다. 저희 선수들은 핵심적인 생각을 갖고 좋은 스토리 속에서 노력했다. 결과는 아쉽지만 과정은 고무적이었다고 평했다.

경기가 거칠게 흘러갔다. 안 감독은 축구라는 게 신체접촉이 비일비재하게 일어나기 마련이다. 경기장 안에서 열정적인 모습은 고무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다음 상대가 김천상무다. 지금까지 만난 상대 중 가장 강하다는 평이다. 안 감독은 "저희도 강하다. 지켜봐 달라"고 웃으며 답했다

교체 투입된 지동원에 대해선 워낙 프로페셔널한 선수다. 개인적으로나 팀적으로 고무적이라고 본다. 예전의 기량을 찾기 위해 최대한 도와주려고 한다고 긍정적인 평가를 내렸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