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성용(FC서울) ⓒ한국프로축구연맹
▲ 기성용(FC서울)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탄천, 서재원 기자] 기성용(FC서울)이 잔디 문제에 대한 진심 어린 바람을 전했다.

서울은 1일 오후 430분 성남 탄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2’ 3라운드 성남과 원정 경기에서 0-0으로 비겼다. 3경기 12(승점 5)를 기록한 서울은 울산현대(승점 7)에 빼앗긴 선두 자리를 되찾지 못했다.

기성용은 경기 후 기자회견에서 일단 지난 경기에서 승리를 하지 못해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오늘도 마찬가지로 경기를 주도하면서 골 찬스를 만드려 했다. 좋은 기회도 있었지만 결과를 내지 못해 아쉬웠다. 하지만 선수들이 경기를 컨트롤 했고 원하는 찬스를 만들었다. 승점 3점을 따지 못했지만 선수들은 충분히 최선을 다했다. 실점하지 않았고 계속 패배하지 않았다. 다음 경기에서도 패배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을리라 본다고 총평했다.

마지막 충돌 상황이 있었다. 기성용은 축구에서 흔한 일이다. 크게 우려하는 다른 부분은 없었다. 밀치는 부분이 있었는데 축구에서 나올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것을 문제삼고 싶지 않다. 끝나고 잘 이야기 했기 때문에 문제되지 않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서울이 무패를 기록 중이다. 비결에 대해 묻자 기성용은 감독님 오시고 많은 경기를 치렀는데 오신 뒤 1패만 기록하고 있다. 서울 다운 모습을 보여주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선수들 모두 잘 준비하고 있기 때문에 경기장에서 간절함으로 나오는 것 같다. 오늘 같은 경우 결과를 얻지 못했지만 선수들이 지향하는 축구를 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쉬운 부분은 아니지만 만들어가는 과정이다. 김천, 울산과 힘겨운 경기가 다가오는데 오히려 좋은 팀들과 경기가 기다려진다고 답했다.

성남의 뮬리치가 꽁꽁 묶였다. 기성용은 우리 팀에는 어리고 좋은 선수들이 많이 포진돼 있다. 이한범 선수는 작년부터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작년부터 감독님 전술 아래서 잘 준비하고 있다. 뮬리치도 좋은 선수지만 작년에 성남이 수비적으로 내려 섰기 때문에 기회가 없었으리라 본다. 수비를 돕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태석이도 기대되는 선수다. 서울뿐 아니라 한국 축구를 위해 좋은 활약을 펼쳐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어린 선수들을 칭찬했다.

인천전 끝나고 SNS에 장문의 글을 올렸다. 기성용은 잔디에 걸려 넘어지고 불규칙한 바운드가 나왔다. 모든 K리그 선수들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축구를 했으면 하는 바람이다. 저는 축구할 날이 얼마 남지 않았지만 어린 선수들이 조금 더 좋은 환경에서 뛰었으면 좋겠다. 모든 K리그 선수들이 보호 받아야 한다. 최고의 환경을 원하는 게 아니라 최소한의 것만 말씀드리는 부분이다. 더 좋은 플레이를 하고 부상으로부터 보호받으려면 필요하다. 항상 아쉬운 마음이었다. 인천 원정은 겨울이든 여름이든 좋지 않았다. 저뿐만 아니라 모두가 봤을 것이다. 비판이나 비난하려는 의도는 아니다. K리그 구단들도 모두가 발전했으면 하는 바람이었다. 많은 팬분들이 돈을 내고 좋은 경기를 보러 오시는데 선수들도 좋은 경기를 보여드릴 책임이 있는 것이다. 잔디는 기본적인 환경이라고 생각한다. 잘 만들어진다면 선수들도 더 신이나게 경기를 할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설명했다.

절친인 구자철이 K리그로 돌아온다. 기성용은 한국 축구를 위해 뛰어준 친구 자철이가 돌아와 기대가 된다. 그동안 고생했다는 이야기를 해줬다. 그라운드 안뿐만 아니라 밖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친구다. 제주의 전력적으로도 업그레이드 될 것이다. 자철이가 제주에서 좋은 모습을 보이고 팬들에게 좋은 경기력을 보여준다면 K리그에 많은 팬분들이 찾아주실 거라고 본다. 자철이가 갖고 있는 모습을 보여준다면 충분히 좋은 경기력을 보여줄 것이라고 생각한다고 기대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