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신인 포수 안현민.
▲ kt 신인 포수 안현민.

-kt, 기장 스프링캠프 무사히 마쳐
-이정현과 문상철, 투타 MVP로 선정
-신인 3총사도 최우수선수로 꼽혀

[스포티비뉴스=기장, 고봉준 기자] 지난해 사상 첫 통합우승을 달성한 kt 위즈가 대권 사수를 위한 준비를 마쳤다. kt는 6일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에서 진행된 마지막 훈련을 통해 스프링캠프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만난 kt 이강철 감독은 “시간이 금방 지나갔다”면서 웃고는 “큰 부상 없이 스프링캠프를 잘 마쳐 다행이다. 선수들 모두 정상적으로 몸을 만들었다. 실전 소화가 가능한 상태에서 일정을 마쳤다”고 총평했다.

지난해 kt는 최고의 시간을 보냈다. 2015년 KBO리그 1군 진입 후 처음으로 페넌트레이스를 제패했고, 한국시리즈에서도 두산 베어스를 꺾으면서 통합우승의 깃발을 들어올렸다.

이 감독은 “올해가 스프링캠프 4년째인데 앞서 통합우승을 해서인지 선수들의 자존감과 여유가 느껴졌다. 한 단계 성숙해졌다고 생각한다. 대체적으로 만족스럽다”고 웃었다.

이번 스프링캠프의 최대 수확은 역시 신인 발굴이다. 루키 자격으로 초청된 우완투수 박영현과 이상우, 포수 안현민이 모두 잠재력을 뽐내며 kt 코칭스태프를 웃게 했다.

이 감독은 “셋 모두 가능성이 있다고 해서 데려왔는데 기량이 좋았다. 이상우는 충분히 시간을 갖고 선발 수업을 시키려고 한다. 박영현은 시범경기 마지막까지 투구하면 바로 쓸 수 있을 것 같다. 안현민은 3번째 포수로 생각했는데 공격에서 정말 좋더라. 고등학교 때부터 파이팅 낼 줄을 아는 선수라고 하더라. 근성도 있다. 고등학교 졸업하는 선수 같지 않다”고 칭찬했다.

▲ kt 스프링캠프 야수 MVP로 선정된 문상철.
▲ kt 스프링캠프 야수 MVP로 선정된 문상철.

한편 신인 3총사는 모두 이번 스프링캠프의 MVP로도 선정됐다. 안현민은 문상철과 함께 야수 MVP로, 박영현과 이상우는 이정현과 함께 최우수선수로 꼽혔다.

끝으로 이 감독은 “2년 연속 국내 스프링캠프를 소화했다. 날씨의 영향이 조금 있었지만, 잘 마치고 간다. 무엇보다 기장현대차드림볼파크의 시설이 좋고, 관계자들께서 잘 도와주셔서 무사히 일정을 마치고 간다”고 감사를 표했다.

이제 kt는 7일과 8일 휴식을 취한 뒤 9일 수원케이티위즈파크에서 시범경기 준비를 시작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