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최지민 ⓒ KIA 타이거즈
▲ KIA 최지민 ⓒ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신원철 기자] KIA 타이거즈가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 유망주 김석환과 최지민이 대활약한 가운데 승리까지 챙겼다. 

KIA 타이거즈는 8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한화 이글스와 연습경기에서 6-0으로 이겼다. 캠프 5차례 연습경기에서 3승 2패를 거뒀다. 

선발 이민우가 4이닝 무실점 호투로, 신인 최지민은 5K 탈삼진 쇼로 무실점 완승을 이끌었다. 타선에서는 신예 김석환의 선제 결승타를 시작으로 8일 1군 선수단에 합류한 나지완의 희생플라이, 박찬호의 깜짝 홈런이 추가점으로 이어졌다. 

기대주 김석환이 장타력을 발휘해 선제 2타점을 올렸다. 김석환은 2사 2, 3루에서 김기중의 공을 밀어쳐 좌익수 머리 위로 날렸다. 김태연이 타구를 쫓아가봤지만 잡을 수 없었다. 소크라테스와 최형우가 가볍게 홈을 밟았다. KIA는 이어진 2사 2루에서 터진 나지완의 추가 적시타로 3-0까지 달아났다. 

5회에는 베테랑이 활약했다. 선두타자 최형우가 중견수 키를 넘기는 2루타로 기회를 만들었다. 1사 2, 3루에서 나지완이 중견수 희생플라이로 4-0을 만들었다. 6회에는 박찬호가 왼쪽 담장을 가뿐하게 넘기는 2점 홈런을 터트렸다. 점수가 6-0까지 벌어졌다. 

선발 이민우는 4이닝을 1피안타 1볼넷 4탈삼진 무실점으로 잘 막았다. 1회초 선두타자 김태연에게 볼넷을 내줬지만 실점하지 않았다. 2회와 3회는 모두 삼자범퇴로 마쳤고, 4회에도 2사 후 단타 하나만 내줬다. 득점권 상황 없이 53구로 4이닝을 책임졌다. 

▲ KIA 최지민 ⓒ KIA 타이거즈
▲ KIA 최지민 ⓒ KIA 타이거즈

불펜에서는 세 번째 투수로 나선 신인 최지민이 돋보였다. 6회초 1사 만루에서 등판한 최지민은 이성곤과 정민규를 연속 삼진으로 돌려세우고 이닝을 마무리했다. 7회에도 2개의 탈삼진을 추가한 최지민은 8회 선두타자 장지승을 상대로 5번째 삼진을 잡고 투구를 마쳤다. 2이닝 5탈삼진 무실점이다. 

한화 선발 김기중은 1회 2사 후 위기에서 연속 적시타를 내주며 패전투수가 됐다. 3점 모두 비자책점이었지만 공수교대까지 아웃 하나를 남겨둔 상황에서 이닝을 쉽게 정리하지 못한 탓에 실점이 늘어났다. 2회에는 투구 수가 늘어나면서 이닝을 마무리하지 못하고 2사 후 김기탁에게 공을 넘겼다. 

한편 경기는 KIA가 6-0으로 앞선 가운데 9회말까지 진행됐다. 한화는 김종수가 마지막 투수로 나와 1이닝을 실점 없이 막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