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삼영 삼성 라이온즈 감독. ⓒ곽혜미 기자
▲ 허삼영 삼성 라이온즈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사직, 박정현 기자] “오늘 승리와 더불어 옛날 왕조 시절 기운을 얻은 것 같다.”

삼성 라이온즈는 6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전에서 5–0로 승리했다. 이번 3연전은 ‘클래식시리즈’로 KBO 원년구단인 삼성과 롯데가 각각 올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르는 이벤트를 펼쳤다. 원년 구단의 맞대결, 승자는 삼성이었다.

삼성은 2회 상대의 실책을 틈타 선취점을 올렸다. 선두타자 김헌곤이 3루수 한동희의 송구 실책으로 1루를 밟았다. 1사 1루에서 김현준이 좌전 안타를 쳐 기회를 이었고, 1사 1,2루에서 김지찬이 1타점 적시타로 1-0 선취점을 냈다.

5회 다시 한 번 롯데의 실책을 틈타 점수 차이를 벌렸다. 선두타자 김현준이 안타와 상대 좌익수의 실책으로 2루를 밟았다. 후속타자 김지찬이 내야 안타를 쳐 1사 1,3루를 만들었고, 호세 피렐라가 1타점 적시타로 2-0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이어 오재일의 1타점 2루타에 3-0으로 도망갔고, 1사 2,3루에서 이원석의 희생플라이로 한 점을 더 보태 4-0까지 점수 차이를 벌렸다. 9회에는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1사 2루에서 김지찬이 1타점 2루타로 5-0을 만들며 승기를 잡았다.

에이스 원태인이 8이닝 6피안타 4탈삼진 무실점으로 호투했고, 김현준이 3안타, 김지찬과 피렐라가 멀티히트를 쳐 타선에서 힘을 보탰다.

경기 후 허삼영 삼성 감독은 “원태인이 긴 이닝 소화하며 선발 역할을 100% 이상 다 해줬다. 타선 역시 득점 찬스 때마다 확실하게 결정지어 주면서 경기를 쉽게 풀어갔다. 이틀 연속 많은 팬들이 야구장에서 응원해 주신 덕분에 선수들이 더 힘내서 경기에 임한 것 같다. 오랜만에 올드 유니폼을 입고 경기를 치렀다. 오늘 승리와 더불어 옛날 왕조 시절 기운을 얻은 것 같다. 주말 2경기도 잘 준비하겠다”며 승리 소감을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