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크리스티안 에릭센
▲ 크리스티안 에릭센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브렌트포드의 크리스티안 에릭센(30)이 잔류 대신 이적을 선택할 전망이다.

영국 매체 '데일리 메일'은 13일(한국 시간) "에릭센은 브렌트포드와 연장 계약을 거절했다"라고 보도했다.

이어 "에릭센은 새로운 도전에 나설 계획이다. 그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를 원한다. 프리미어리그 내 이적을 먼저 생각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에릭센은 2013년부터 2020년까지 토트넘에서 뛰며 손흥민, 케인과 함께 팀 공격을 이끌었다. 당시 델리 알리까지 포함해 이들을 'DESK' 라인업으로 불렀다. 유럽 모든 리그를 통틀어 가장 파괴적인 공격 조합 중 하나였다. 토트넘에서 305경기 동안 69골 90도움을 기록했다.

지난해에는 아찔한 순간을 경험했다. 덴마크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뛴 유로 대회에선 경기 도중 심정지로 쓰러져 많은 축구팬들의 안타까움을 샀다.

오랜 기간 휴식과 치료를 병행한 에릭센은 부상을 완전히 털고 그라운드로 돌아왔다. 브렌트포드로 합류한 에릭센은 지난 시즌 11경기서 1골 4도움으로 순항했다.

6개월 계약 이후 올여름 자유계약으로 풀린다. 에릭센의 경기력을 확인한 여러 구단이 그의 영입을 노리고 있다. 브렌트포드는 재계약을 원하고,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등의 관심도 크다.

브렌트포드는 에릭센에게 팀 내 최고 연봉을 약속했다. 그러나 에릭센은 이를 거절했다. '데일리 메일'은 "맨유는 에릭 텐 하흐 감독 체제에서 에릭센의 상황을 주시했다. 플레이메이커 영입을 준비했다. 프렝키 더 용(바르셀로나)와 함께 에릭센으로 중원을 보강하려고 한다"라고 밝혔다.

또한 "맨유와 달리 토트넘은 챔피언스리그 진출에 성공했다. 에릭센을 끌어들일 수 있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은 인터 밀란에서 에릭센과 한솥밥을 먹은 바 있다"라고 언급했다.

'익스프레스'는 에릭센의 토트넘행 가능성을 높게 평가했다. "에릭센은 인터 밀란에서 콘테 감독과 함께 일했다. 콘테 감독은 이미 2월 기자회견에서 재회에 대한 관심을 표명했다"라며 북런던 이적에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