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티빙 양지을 대표. 제공| 티빙
▲ 티빙 양지을 대표. 제공| 티빙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라마운트+(Paramount+)가 티빙과 손을 맞잡고 브랜드관 오픈, 콘텐츠 교류, 공동투자 등 전방위 협력을 본격화한다. 

티빙과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라마운트+(Paramount+)는 16일 오전 티빙에 공식 론칭된 '파라마운트+ 브랜드관'을 기념하는 '티빙X파라마운트+ 미디어데이'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파라마운트 중앙 & 북유럽, 아시아 총괄대표 마크 스펙트(Mark Specht), 파라마운트 아시아 사업 및 스트리밍 대표 박이범, 티빙 양지을 대표, 파라마운트+ 오리지널 시리즈 '헤일로'에 출연한 배우 하예린과 공정환, 공동투자작인 '욘더' 이준익 감독이 참석했다.

양사는 브랜드관 오픈부터 콘텐츠 교류, 오리지널 콘텐츠 공동 투자 등 전방위적 협력 관계에 대해 한국 시장 선택 이유, 티빙과의 시너지 전략, 아시아 시장 진출 로드맵 등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티빙의 양지을 대표는 "오늘 행사는 할리우드 대표 메이저 스튜디오인 파라마운트가 글로벌 OTT 서비스 파라마운트+를 아시아 최초로 우리나라에 론칭하는 자리"라고 밝혔다. 

마크 스펙트 총괄대표는 "한국은 콘텐츠와 OTT 비즈니스 모두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는 활기 넘치는 시장이다"라며 "한국 진출은 파라마운트+의 사업방향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와 같다"고 아시아 최초 진출국가로 한국이 갖는 의미를 설명했다.

▲ 파라마운트+ 마크 스펙트 총괄대표. 제공| 티빙, 파라마운트+
▲ 파라마운트+ 마크 스펙트 총괄대표. 제공| 티빙, 파라마운트+

또 마크 스펙트 총괄대표는 티빙과의 파트너십에 대해 "CJ ENM과의 파트너십은 단순히 티빙을 통해 파라마운트+를 출시하는 것만이 아닌 오리지널 시리즈 및 영화 공동 제작, 콘텐츠 라이센싱 및 배포를 아우르는 전략적 파트너십을 추구하는 것"이라며, "티빙처럼 한국의 핵심 주자와의 파트너십을 활용한 것은 서비스 확장을 위한 선구적 모델을 제시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서는 파라마운트+의 아시아 사업 방향에 대한 발표도 있었다. 마크 스펙트 총괄대표는 "스트리밍 시장의 미래에서 아시아는 미래를 주도할 '가능성의 대륙' 이라고 할 수 있다"라며 "아시아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려는 계획을 고려했을 때 한국은 파라마운트+를 출시하기에 완벽한 시장"이라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아시아는 풍성한 역사와 놀라울 정도로 다양한 문화를 보유한 지역으로, 영감과 재미를 주는 이야기들이 넘쳐 나는 곳"이라며 "2023년 인도를 시작으로 더 많은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언급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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