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톰 크루즈 ⓒ곽혜미 기자
▲ 톰 크루즈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강효진 기자] 할리우드 톱스타 톰 크루즈가 드디어 한국 땅을 밟았다.

영화 '탑건: 매버릭'의 톰 크루즈가 17일 오후 3시50분 서울 강서구 김포공항을 통해 입국했다. 

도착 후 4시30분께 공항 밖으로 모습을 드러낸 톰 크루즈는 한국 팬들의 환호에 환한 미소를 지으며 등장했다. 

업데이트 된 유행에 발맞춰 손가락 하트를 선보이기도 한 그는 공항에 기다리고 있는 한국 팬들에게 가까이 다가가 함께 셀카를 찍어주기 위해 포즈를 취하는가 하면 천천히 눈을 맞추며 인사에 나서며 남다른 애정을 뽐냈다.

영국에서 '미션 임파서블8'(가제)을 촬영 중이던 톰 크루즈는 현지 항공 사정상 18일 예정이었던 입국 일정을 하루 당겨 이날 한국 땅을 밟았다. 18일에는 충분한 휴식을 취한 뒤, 19일부터 '탑건: 매버릭'의 공식 내한 일정을 소화할 예정이다. 내한 일정이 최소 3박4일에 이른다.

특히 이번 일정은 팬데믹 이후 최초 내한으로 톰 크루즈와 제리 브룩하이머 프로듀서, 마일즈 텔러, 글렌 포웰, 제이 엘리스, 그렉 타잔 데이비스까지 팀 탑건 주역들이 모두 한국을 방문해 본격 내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톰 크루즈는 10번째 내한, 마일즈 텔러는 부산국제영화제 이후 2번째 내한, 글렌 포웰은 할아버지가 6.25 참전 용사로 이를 기념한 행사에 참석한 경험으로 2번째 내한이다.

'탑건: 매버릭' 팀은 19일 오후 5시, 잠실 롯데월드타워 야외광장에서 레드카펫 행사에 참석한다. 이어 20일에는 프레스 컨퍼런스로 한국 매체들과 만남이 예정되어 있다. 

한편 '탑건: 매버릭'은 교관으로 컴백한 최고의 파일럿 매버릭(톰 크루즈)과 함께 생사를 넘나드는 미션에 투입되는 새로운 팀원들의 이야기를 다룬 항공 액션 블록버스터. 36년 만에 만들어진 영화 '탑건'의 속편이다. 국내 개봉은 오는 22일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