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스포티비뉴스=김성연 기자] 아스널 유니폼을 입을 것이 유력해졌다.

영국 매체 ‘HITC’는 19일(한국시간) “아약스가 토트넘 홋스퍼와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제치고 아스널에 리산드로 마르티네스(24)를 내줄 것으로 보인다”라고 보도했다.

마르티네스는 2021-22시즌 아약스에서 주전 센터백으로 활약했다. 지난 4월 부상을 당하기 전까지 줄곧 센터백으로 24경기에 선발 출전해 많은 출전 시간을 소화했다.

올여름 센터백 포지션을 보강하고자 하는 구단들이 많아짐에 따라 마르티네스도 유럽 내 여러 팀들로부터 러브콜을 받았다.

토트넘은 그중 하나다.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센터백 보강을 원함에 따라 센터백 자원을 영입 우선순위에 올려놓았고, 마르티네스와 계약을 체결하는 데 열심이라고 알려졌다.

맨유 또한 마르티네스와 연결되고 있다. 시즌 종료와 함께 아약스 지휘봉을 내려놓고 맨유에 합류한 에릭 텐 하흐 감독이 그에게 관심을 표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마르티네스의 계약 체결 진행 상황에 대한 정보를 요구하기도 했다.

하지만 아스널이 강력한 경쟁자로 떠올랐다. 보도에 따르면 아스널은 마르티네스 영입을 위해 3000만 파운드(약 475억 원)를 지불하는 계약을 제안했다.

이에 토트넘과 맨유는 우선순위 타깃을 빼앗길 위기에 처해졌다. 아스널이 제시한 금액이 아약스를 만족시키기에 충분한 지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현지 매체들은 마르티네스가 아스널로 향할 가능성이 높다며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스카이 스포츠’는 “미켈 아르테타 아스널 감독이 마르티네스의 열렬한 팬으로 그와 계약하는 것을 좋아할 것”이라며 “이제 마르티네스는 아스널에 기꺼이 팔릴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HITC’도 아스널행에 힘을 실었다. 매체는 “아스널이 마르티네스 영입에 있어 북런던 이웃인 토트넘 홋스퍼를 이긴 것처럼 보인다”라고 힘을 실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