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장준원 ⓒ kt 위즈
▲ kt 장준원 ⓒ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신원철 기자] kt가 홈런을 5개나 터트리며 LG에 역전승을 거뒀다. LG에서 이적한, 그동안 통산 홈런이 2개였던 장준원이 데뷔 첫 연타석 홈런으로 역전승을 이끌었다. 

kt 위즈는 2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LG 트윈스와 경기에서 9-6으로 이겼다. 선발 고영표가 5이닝도 못 채우고 5실점한 채 마운드에서 내려갔지만 타자들이 에이스를 패배 위기에서 구하고, 역전승까지 거뒀다. 장준원이 5회와 7회 연타석 홈런으로 승리에 앞장섰다. 

LG가 계속 앞서던 경기였지만 kt는 홈런으로 추격했다. 0-2로 끌려가던 1회 강백호의 동점 2점 홈런이 나왔다. 2-5로 점수 차가 벌어졌던 5회에는 장준원과 앤서니 알포드가 홈런을 터트려 1점 차까지 따라붙었다. 

6회 추가 실점으로 점수 4-6이 된 뒤에도 kt의 대포는 식지 않았다. 7회 1사 후 장준원이 데뷔 첫 연타석 홈런을 날렸다. 이 경기 전까지 통산 1군 홈런이 2개였던 장준원이 반전을 썼다. 여기에 심우준의 연속 타자 홈런까지 나오면서 kt가 6-6 동점을 만들었다. 

분위기를 잡은 kt는 동점 이후 1사 만루에서 3점을 뽑아 경기를 뒤집었다. 1사 만루에서 박병호의 투수 땅볼이 병살 플레이로 이어지지 않았고, 다음 타자 장성우가 역전 2타점 적시타를 터트렸다. 황재균까지 적시타를 치면서 3점 차가 됐다. 

선발 고영표는 4⅔이닝 만에 안타 11개를 맞았다. 올 시즌 최소 이닝이자 최다 피안타 경기. 심재민도 ⅔이닝 1실점에 그쳤다. 그러나 김민수(1⅓이닝)와 주권(1⅓이닝)이 무실점 투구로 버텨줬다. 마지막은 김재윤이 책임졌다. 

LG는 천적이었던 고영표를 극복해내며 4연승을 눈앞에 뒀지만 불펜이 무너지고 말았다. 김진성(⅓이닝 2실점) 정우영(⅓이닝 3실점)이 7회 빅이닝을 허용했다. 

전력 외 선수로 분류됐던 장준원에게 연타석 홈런을 허용한 점도 뼈아팠다. LG는 지난달 21일 kt를 장준원으로 보내며 선수 대신 드래프트 5라운드 지명권을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