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화 이글스 장민재. ⓒ곽혜미 기자
▲ 한화 이글스 장민재.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최민우 기자] 스스로 선발 로테이션에 이름을 올린 이유를 증명했다. 한화 이글스 장민재(32)가 자신의 임무를 다하며 마운드에 힘을 보탰다.

장민재는 1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 선발 등판했다. 이날 5이닝 3피안타 1피홈런 2실점 2탈삼진을 기록했다. 상승세를 타고 있던 키움을 상대로 최소 실점으로 마운드를 지켰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비록 팀이 5-7로 져 선발승이 날아갔지만, 장민재의 활약에 한화의 국내 선발 고민도 조금씩 사라지고 있다.

경기 초반은 다소 불안했다. 장민재는 선두타자 김준완에게 중전 안타를 맞았다. 이어 이용규의 타구를 잡으려 했지만, 글러브를 맞고 굴절되면서 내야 안타로 이어졌다. 후속타자 이정후를 내야 땅볼로 돌려세웠지만, 1사 1,3루 위기를 맞았다. 그리고 김혜성에게 희생플라이를 내줘 선취점을 내줬다. 그러나 장민재는 김웅빈을 2루 땅볼로 돌려세우며 추가 실점 없이 이닝을 마무리했다.

한차례 큰 위기를 넘긴 뒤 장민재는 순항했다. 2회 이병규의 2루 땅볼, 김재현과 전병우를 연속 삼진 처리하며 빠르게 이닝을 삭제했다. 3회 4회, 5회까지 모두 삼자범퇴 이닝을 만들며 마운드를 지켰다. 6회 선두타자 김휘집에게 솔로포를 맞고 강판됐지만, 장민재는 자신의 임무를 다한 뒤 김범수에게 마운드를 넘겼다. 홈런이 옥에 티였지만 장민재는 선발 승 요건을 갖춘 채 더그아웃으로 향했다.

▲ 한화 이글스 장민재. ⓒ곽혜미 기자
▲ 한화 이글스 장민재. ⓒ곽혜미 기자

장민재의 호투에 타선도 힘을 보탰다. 4회부터 6회까지 꾸준히 점수를 올리며 마운드를 지원사격했다. 4회 정은원의 우월 2루타에 이어 이진영이 좌전 동점 적시타를 때렸다. 5회에는 노수광이 우중간 3루타로 출루한 뒤 박상언이 1타점 중전 안타로 역전을 이뤄냈다. 6회에는 김인환의 우월 솔로포로 장민재를 도왔다. 그러나 불펜 방화로 리드를 빼앗기면서 타선의 도움도 빛을 보지 못했다.

비록 팀이 패해 승리가 날아갔지만, 이날 장민재는 선발 투수 자격을 입증했다. 당초 선발 경쟁에서 밀려 롱릴리프로 기용됐지만, 닉 킹험과 라이언 카펜터 등 외국인 선수들의 부상 탓에 선발 로테이션에 합류했다. 꾸준히 등판한 결과 사령탑으로부터 신뢰를 얻었고, 당당히 선발 경쟁에서 승리했다.

▲ 한화 이글스 장민재 ⓒ곽혜미 기자
▲ 한화 이글스 장민재 ⓒ곽혜미 기자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은 예프리 라미레즈와 펠릭스 페냐 등 외국인 투수 2명에 김민우와 남지민, 장민재 등 국내 투수들로 선발 로테이션을 구성했다. 장민재가 지금처럼 던져준다면, 한화의 선발 고민도 조금씩 사라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