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IA 외국인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 ⓒKIA 타이거즈
▲ KIA 외국인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 ⓒKIA 타이거즈

[스포티비뉴스=광주, 고봉준 기자] 코뼈 골절로 걱정을 샀던 KIA 타이거즈 외국인타자 소크라테스 브리토(30)가 수술을 무사히 마쳤다.

KIA 김종국 감독은 5일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리는 kt 위즈와 홈경기를 앞두고 “소크라테스는 오늘 (조선대병원에서) 수술을 잘 받았다. 코뼈만 골절이라 다행이었다. 부기도 빨리 빠지고 있다”고 밝혔다.

소크라테스는 2일 인천 SSG 랜더스전에서 아찔한 부상을 입었다. 상대 선발투수 김광현의 공을 정통으로 맞았다.

이후 정밀 검진을 받은 소크라테스. 다행히 안면 전체 골절이 아닌 코뼈 골절 진단이 나와 부분 수술을 받기로 했다.

김 감독은 “복귀는 상황을 봐야 한다. 현재로선 최대 4주를 보고 있다”고 설명했다.

KIA는 소크라테스가 빠지면서 현재 1군 엔트리에서 외국인투수가 단 한 명도 없는 상황이 됐다. 션 놀린은 왼쪽 종아리 근육 파열로 현재 간단한 훈련만 진행하고 있고, 로니 윌리엄스의 대체 외국인투수로 들어온 토마스 파노니는 취업비자 발급 문제로 곧장 경기를 뛸 수 없다.

그나마 다행인 점은 파노니가 곧 마운드를 밟는다는 사실이다. 김 감독은 “취업비자가 나오면 파노니는 7일 경기에서 내보낼 예정이다. 선발투수로서 5이닝 80구 정도를 생각하고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