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베로 감독 ⓒ곽혜미 기자
▲ 수베로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광주, 최민우 기자] “투구 수는 다음 문제였다.”

한화 이글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이 10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KIA 타이거즈전을 앞두고 전날(9일) 경기를 돌아봤다. 4-0으로 앞선 5회. 한화 선발 펠릭스 페냐는 김호령에게 안타, 김도영에게 볼넷을 내줘 2사 1,2루 실점 위기에 몰렸다. 이때 한화 벤치는 교체를 지시했다.

아웃카운트 한 개면 선발 승 요건을 갖출 수 있었지만, 한화는 페냐를 내렸다. 마운드를 이어 받은 김종수가 2타점 2루타를 맞았고, 여기에 정은원의 수비 실책까지 나와 2사 3루 위기에 몰렸다. 후속타자 나성범에게 내야 땅볼을 유도했지만, 또 정은원이 포구 실수를 저질러 동점을 허용했다. 페냐를 내린 뒤 뼈아픈 실점 상황이 이어졌다. 분위기를 내준 한화는 결국 6회 역전을 허용. 5-6으로 졌다.

수베로 감독은 페냐의 교체 이유에 “김도영의 타석 때 볼넷을 내줬다. 그 과정을 유심히 살펴봤다. 피치 시퀀스가 좋았다면 기회를 주려 했다. 퍼포먼스가 좋지 않았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투구 수는 다음 문제였다. 외국인 투수 두 명이 빠졌던 기억이 있어서 더 조심스러웠다”고 말했다.

또 클러치 상황에서 나오는 수비 실수에 대해서는 “여전히 실책이 계속 나온다. 발전이 없는 건 아니지만, 중요한 상황에서 실책을 저지르는게 안타깝다. 수비는 계속 발전해야 한다. 중요한 순간에서 실책이 나오면 실점으로 이어진다. 분위기를 넘겨줄 수 있다. 발전시키려 노력해야 한다”며 쓴소리를 남겼다.

한편 이날 한화는 마이크 터크머(중견수)-김태연(3루수)-정은원(2루수)-김인환(1루수)-하주석(유격수)-이진영(우익수)-변우혁(지명타자)-박상언(포수)-유로결(좌익수)로 라인업을 꾸렸다. 선발 투수는 예프리 라미레즈가 나간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