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나승엽(상무)이 3안타를 치며 남부리그 승리를 이끌었다.ⓒ연합뉴스
▲ 나승엽(상무)이 3안타를 치며 남부리그 승리를 이끌었다.ⓒ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잠실, 박정현 기자] 4년 만에 올스타전, 남부리그가 북부리그를 제압했다.

남부리그는 15일 잠실구장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 퓨처스 올스타전'에서 북부리그를 상대로 3-2 짜릿한 한 점차 승리를 거뒀다.

박치왕 상무 감독이 이끄는 남부리그는 양승혁(kt, 3루수)-조세진(롯데, 좌익수)-나승엽(상무, 1루수)-박승규(삼성, 중견수)-최준우(상무, 2루수)-김형준(상무, 포수)-공민규(삼성, 지명타자)-김한별(NC, 유격수)-이인한(KIA, 우익수), 선발 투수-김기훈(상무)로 선발 라인업을 구성했다.

이에 맞서 이종범 감독의 북부리그는 송승환(두산, 3루수)-석정우(SSG, 유격수)-김대한(두산, 중견수)-이주형(키움, 지명타자)-송찬의(LG, 1루수)-조형우(SSG, 포수)-이재홍(키움, 2루수)-박주홍(키움, 좌익수)-유상빈(한화, 우익수), 선발 투수-이지강(LG)로 경기에 나섰다.

남부리그는 1~2회 점수를 뽑아내며 초반 리그를 잡았다. 1회 선두타자 양승혁이 3루수 송구 실책으로 1루를 밟았다. 도루에 실패하며 흐름이 끊길 뻔 했지만, 첫 이닝부터 찾아온 득점 기회를 놓치지 않았다.

조세진의 볼넷과 도루, 나승엽의 중전 안타로 만들어진 1사 1,3루에서 박승규가 1타점 2루타를 쳐 1-0 리드를 잡았다. 이어 2회에는 2사 1,2루에서 양승혁이 1타점 2루타를 쳐내 2-0으로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5회에는 북부리그와 서로 한 점씩 주고받았다. 구원 투수 이강준이 1사 후 이재홍에게 내야안타, 박주홍에게 몸에 맞는 볼을 내줘 1사 1,2루가 됐다. 이어 유상빈에게 1타점 2루타를 허용해 2-1로 첫 실점을 해줬다.

그러나 곧바로 도망갔다. 선두타자 양승혁이 중전 안타를 친 뒤 빠르게 2루를 훔쳤고, 상대 실책에 3루를 밟았다. 윤동희가 삼진으로 돌아섰지만, 나승엽이 우익수 쪽으로 희생 플라이를 쳐 3-1로 점수 차이를 벌렸다.

6회에는 다섯 번째 투수 허윤동이 선두타자 석정우에게 3루타를 맞은 뒤 이주형의 땅볼 타점에 한 점을 내줘 3-2가 됐다.

이후 끝까지 잘 막아내며 3-2 승리를 지키며 4년 만에 펼쳐진 올스타전에서 승리를 거뒀다.

타선에서는 양승혁과 나승엽이 3안타를 치며 활력을 불어넣었고, 김기훈은 선발 투수로 나서 3이닝을 완벽하게 틀어막으며 인상적인 투구를 했다.

▲ 3이닝 퍼팩트 투구를 한 김기훈(상무).ⓒ연합뉴스
▲ 3이닝 퍼팩트 투구를 한 김기훈(상무).ⓒ연합뉴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