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우 유선. 제공| 블레스이엔티
▲ 배우 유선. 제공| 블레스이엔티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배우 유선이 정체기 빠졌을 때 '이브'를 만났다고 작품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유선은 지난 25일 오후 서울 논현동 한 카페에서 진행한 tvN 수목드라마 '이브' 종영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브'는 13년의 설계, 인생을 걸고 펼치는 한 여자의 복수극을 그린 작품이다. 극 중 유선은 정재계 최고의 권력자로 군림하는 한판로의 외동딸이자 LY 그룹의 안주인 한소라 역을 맡았다. 한소라는 명품 사 달라 조르듯 부친을 졸라 당대 최고의 신랑감 박병은(강윤겸 역)과 결혼하는 인물이다. 

이날 유선은 '이브'에 출연을 결심하게 된 계기에 대해 "연기에 대해 저 스스로에 대해서 회의적인 시점에 만난 작품이다. 최근 한 작품들이 실적이 좋지 않아서 아쉬움들이 많았고 어깨가 쳐져 있던 시기에 '이브' 출연 제안을 받게 됐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연기적인 부분에서 임팩트 있는 무언가를 보여드리지 못했다고 생각한다. 강렬한 인상을 심어주지 못한 건 '내 부족함이었구나'며 자책하면서 시간을 보냈는데 '이브' 한소라를 만났다. 나 스스로 예상되는 연기를 하고 있었는데, 한소라라는 인물을 대본으로 보니까 너무 가슴 벅차고, 떨리는 인물이더라. 이 역할을 연기할 수 있다는 건 축복인 건데, 내가 과연 할 수 있을까 걱정이 되기도 했다"라고 캐스팅 당시를 떠올렸다.

▲ 배우 유선. 제공| 블레스이엔티
▲ 배우 유선. 제공| 블레스이엔티

유선은 "어디서도 본 적 없는, 나조차 새로운 인물이라 덜컥 겁이 났다. 감사한 건 PD님이 저 말고는 생각해 보지 않았다고 하시더라. 제가 '원픽'이라고 말씀해주시더라. 저를 고집하셔서 제가 된 걸로 알고 있다. 부담감이 컸지만, PD님의 신뢰가 힘이 됐고, 그 신뢰 덕분에 '내가 해낼 수 있지 않을까?'라는 자신감이 생겼다"며 "PD님의 안목을 증명해 내고 싶었다. 이 역할을 해내야지만 자존감과 무너진 신뢰를 회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잘 하고 싶다는 생각만 계속 했다"라며 부담감을 털어놨다. 

또 유선은 PD의 '원픽'에 대해 "저도 왜 제가 PD님의 '원픽'이었는지 이유를 들어야 확신이 생기고, 자신감이 생길 것 같아서 여쭤봤다. PD님께서 '솔약국집 아들들'을 잘 봤다고 하시더라. 감사하게도 '솔약국집 아들들'뿐만 아니라 제가 나온 작품들을 다 챙겨 보셨더라. 배우 캐스팅 단계에서 제가 임했던 인터뷰들을 다 찾아보고, 저에 대한 모든 것들을 다 찾아보셨더라. 저는 감사할 따름"이라며 감사함을 표시했다.

복수, 불륜, 등이 주 소재였던 '이브'는 유독 격정적인 멜로를 보여주는 장면이 많았다. 그렇기 때문에 출연을 망설였다는 유선. 그는 "대본을 받아보니 배드신 등이 있더라. 그래서 작품을 결정하기 전 남편과 상의를 많이 했다. 그런데 남편이 '전혀 신경 쓰지 말고 작품 선택을 했으면 좋겠다'라고 해주더라. 너무 감사했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