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개막전부터 패배했다.
▲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개막전부터 패배했다.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새 시즌을 패배로 시작했다. 구단 전설 역시 고개를 가로저었다.

맨유는 지난 7일(한국시간) 영국 맨체스터의 올드트래포드에서 열린 2022-23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개막전에서 브라이튼 앤 호브 알비온에 1-2로 무릎을 꿇었다.

에릭 텐 하흐 감독 체제로 첫선을 보였지만 무기력한 모습은 바뀌지 않았다. 이제 시즌이 시작했지만, 기대보다는 걱정이 앞서는 게 현실이다.

지난 시즌 맨유는 급격한 추락을 겪었다. 직전 시즌 리그 2위를 차지한 전력에 크리스티아누 호날두, 라파엘 바란, 제이든 산초 등이 합류하며 트로피를 향한 꿈에 부풀었다.

하지만 현실은 냉혹했다. 경기력 기복 속에 일관성이 떨어졌다. 우승 경쟁 팀과 붙어도 강등권 팀과 붙어도 승리를 자신할 수 없는 상황이 됐다.

결국 시즌 중 감독 교체라는 강수까지 뒀지만 맨유는 6위로 시즌을 마쳤다. 5위 아스널과의 승점 차는 11점일 정도로 한참 뒤처졌다.

텐 하흐 감독이 새롭게 지휘봉을 잡은 맨유는 크리스티안 에릭센, 타이럴 말라시아, 리산드로 마르티네스 등을 영입하며 체질 개선에 나섰다.

그러나 문제는 내외부를 가리지 않았다. 안에서는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출전을 원하는 호날두가 이적 요청을 했고 밖에서는 프렌키 더 용(FC 바르셀로나) 영입이 시간만 끌뿐 진전이 없었다.

어수선한 분위기 속에 맞이한 개막전. 맨유는 속절 없이 당했다. 지난 시즌 중위권이었던 브라이튼에 쩔쩔매며 패배의 쓴맛을 봤다.

맨유의 전설인 폴 스콜스 역시 지난 시즌과 달라진 게 없는 모습에 한숨을 내쉬었다. 영국 ‘맨체스터 이브닝 뉴스’에 따르면 스콜스는 ‘프리미어리그 프로덕션’을 통해 “지난 시즌 막판의 모습과 아주 비슷하다”라고 말했다.

스콜스는 “맨유의 브라이튼전 모습은 올 시즌 최고로 잘해야 6위라도 할 수 있다는 걸 보여줬다. 충격적인 시작이었고 전반전은 난장판이었다”라며 기대를 접은 모습을 보였다.

결국 스콜스는 보강이 필요하다는 걸 강조했다. 그는 “텐 하흐 감독은 큰 임무를 맡았다. 그에겐 전력을 보강해줄 선수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