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G 트윈스 내야수 오지환 ⓒ곽혜미 기자
▲ LG 트윈스 내야수 오지환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9타수 무안타 절대 열세, 그러나 상대전적은 어디까지나 과거일 뿐이었다. LG 오지환이 키움 마무리 김재웅을 상대로 첫 안타를, 2사 후 동점 적시타로 장식했다. 

LG 트윈스는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6-3 역전승을 거뒀다. 2-3으로 끌려가던 8회 2사 2루에서 터진 오지환의 동점 적시타가 극적인 승리를 예고하는 복선이었다. 

LG는 4회 연속 실책이 나오면서 2점을 먼저 내준데다 5회까지 무득점에 그쳤다. 0-2로 끌려가던 6회에는 무사 1, 2루 기회가 왔지만 1점에 만족해야 했다. 채은성이 우익수 희생플라이로 타점을 올렸다. 

그러나 이어진 수비에서 바로 1점을 더 빼앗기면서 점점 코너에 몰렸다. LG는 7회 선두타자 문보경의 중전안타 출루에도 득점에 실패했다. 

8회 또 한번 기회가 왔다. 이번에는 박해민의 안타에 이어 홍창기가 좌중간을 시원하게 가르는 적시 2루타를 터트렸다. 무사 2루 기회가 중심타순에 연결되는 절호의 기회. 동점 그 이상도 바라볼 수 있었다. 

하지만 김현수가 2루수 땅볼, 채은성이 삼진에 그치면서 2사 3루가 됐다. 키움은 오지환의 타순이 돌아오자 확률 높은 선택을 했다. 오지환 상대 올해 3타수 무안타 포함 통산 맞대결 9타수 무안타로 강했던 마무리 김재웅에게 4아웃 세이브를 맡겼다. 

여기서 반전이 벌어졌다. 오지환이 초구 공략으로 중전 적시타를 터트렸다. 3루에 있던 홍창기가 홈을 밟아 점수 3-3이 됐다. 오지환은 문보경 타석에서 시즌 19호 도루까지 해내며 20홈런-20도루에 다가섰다. 

LG는 8회 2사 2루에서 경기를 뒤집지 못했다. 그러나 김재웅에게 필요 이상의 공을 던지게 하면서 9회 다시 반격할 여지를 만들었다. 1사 후 대타 이재원의 좌전안타와 2루 도루, 2사 후 박해민의 적시타로 역전에 성공했다. 홍창기와 김현수까지 적시타를 치면서 LG가 승기를 잡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