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류지현 감독 ⓒ곽혜미 기자
▲ 류지현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LG 트윈스는 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2 신한은행 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6-3으로 이겨 최근 3경기 1무 2패 하락세를 끊었다. 8회를 2점 뒤진 채 시작했지만 동점에 성공했고, 9회에는 3점을 뽑아 경기를 뒤집었다. 모두 상대 필승조를 상대로 뽑은 점수였다. 

선발 김윤식이 5이닝 4피안타 2볼넷 8탈삼진 2실점(1자책점)으로 제 몫을 했다. 김윤식은 개인 1경기 최다 탈삼진 기록을 7개에서 8개로 늘렸다. 

LG는 김윤식의 선전에도 7회까지 1-3으로 끌려갔다. 4회 나온 수비 실책 2개가 실점으로 이어진데다 6회에는 2사 후 적시타를 내주면서 2점 차가 됐다. 한현희 상대로는 단 5안타 1득점에 그쳤다. 

막혀있던 LG 타선은 8회 박해민-홍창기의 연속 안타를 시작으로 활기를 찾았다. 박해민이 중전안타로, 홍창기가 좌중간 적시 2루타로 추격하는 점수를 합작했다. 2사 3루에서는 오지환이 통산 9타수 무안타로 약했던 상대 김재웅으로부터 동점 적시타를 뽑았다. 

LG는 9회 3점을 뽑아 경기를 뒤집었다. 대타 이재원의 안타와 2루 도루에 이어 2사 후 3연속 적시타가 나왔다. 박해민과 홍창기, 김현수가 타점을 올렸다. 고우석은 개인 한 시즌 최다인 36세이브를 올렸다. 

LG 류지현 감독은 "한가위 연휴를 맞아 팬들께 선수들이 큰 선물을 드린 것 같아 기쁘다. 초반에 실책이 나오는 가운데에서도 김윤식이 침착하게 5이닝을 막아줬다. 결정적인 2루 견제로 주자를 잡은 것이 분위기를 우리 쪽으로 가져오는 계기가 됐다.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역전을 만들어낸 모든 선수들에게 박수를 보낸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