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왓챠 오리지널 새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한석규. 제공| 왓챠
▲ 왓챠 오리지널 새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한석규. 제공| 왓챠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배우 한석규가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를 선택하게 된 이유 세 가지를 밝혔다.

한석규는 29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왓챠 오리지널 새 드라마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극본·감독 이호재)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한석규는 극 중 번역가이자 인문학 강사 창욱을 연기한다. 가족보단 일을 우선시하던 창욱은 아내 다정(김서형)의 대장암 소식을 듣고 소중한 한 끼를 준비하게 된다. 가족을 위해 서투르지만, 특별한 요리를 준비하며 점차 가족의 소중함을 깨닫는 창욱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한석규의 2년 만의 복귀작으로 캐스팅 때부터 화제를 모았다. 한석규는 출연 이유에 대해 "제목이 눈길을 끌었다. 조금 긴듯하지만, 제목에서 주는 뉘앙스가 작품의 주제 소재를 잘 담은 느낌이었다. 내용 면에서는 그동안 해보고 싶었던 남편과 아내의 사랑 이야기, 부모와 자식의 이야기, 음식에 관한 이야기가 모두 담고 있는 드라마라 출연을 결심했다"고 밝혔다.

김서형과 부부 호흡은 예상보다 더 좋았다고 밝혔다. 한석규는 "김서형 씨하고는 영화 '베를린'을 함께 했다. 이런저런 짧게나마 대화했던 기억이 있다. 그동안 아주 세련되고 날이 서 있는 역할이 많았지만, '봄'에서 서형 씨의 다른 면을 아주 인상 깊게 봤다. 차분하면서도 고전적이고 동양적인 이미지를 봤다. 그런 부분이 이번 작품을 할 때 김서형 씨와 좋은 앙상블을 만들 수 있겠다 싶었다"고 했다.

'오늘은 좀 매울지도 몰라'는 대장암 선고를 받고 한 끼 식사가 소중해진 아내를 위해 서투르지만 정성 가득 음식 만들기에 도전하는 남편과 그의 가족의 이야기를 그린 휴먼 드라마다. 12월 1일 오후 5시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