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울보 손흥민은 그의 축구 인생 첫 월드컵 8강 진출에 도전한다. ⓒ연합뉴스
▲ 울보 손흥민은 그의 축구 인생 첫 월드컵 8강 진출에 도전한다.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도하(카타르), 월드컵 특별취재팀 이성필 기자] 브라질은 킬러 손흥민(토트넘 홋스퍼)과 '철벽' 김민재(나폴리)가 잡는다. 

축구대표팀이 6일 오전(한국시간) 스타디움 974에서 열리는 2022 카타르 월드컵 16강전 브라질전에 나설 선발진을 공개했다. 

그야말로 영혼을 다 던지겠다는 각오로 나서는 선발진이다. 조규성(전북 현대)이 최전방에 나서고 손흥민-이재성(마인츠05)-황희찬(울버햄턴)이 2선에서 보조한다. 포르투갈전 교체 출전해 결승골을 넣었던 황희찬의 선발 출저닝 눈에 띈다. 

중앙 미드필더에는 티아구 시우바(첼시)가 경계 대상으로 꼽은 황인범(올림피아코스), 정우영(알 사드)이 자리를 지킨다. 

수비라인에는 김진수(전북 현대)-김영권(울산 현대)-김민재-김문환(전북 현대)이 지킨다. 골키퍼 장갑은 김승규(알 샤밥)가 낀다.

김민재는 가나전을 오른 종아리 근육 통증으로 걸렀지만, 브라질전 선발로 복귀하게 됐다. 근육이 찢어져도 뛰겠다던 김민재라는 점에서 치열한 승부가 예상된다. 이강인(마요르카)은 후보 명단에 올랐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