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ENA 새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박성웅. 제공| ENA
▲ ENA 새 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 제작발표회에 참석한 배우 박성웅. 제공| ENA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배우 박성웅이 "이번 작품에서는 얼굴보단 목소리 출연이 더 많다"고 전했다.

박성웅은 7일 오후 온라인으로 진행된 ENA 새 수목드라마 '사장님을 잠금해제'(극본 김형민, 연출 이철하)' 제작발표회에 참석해 이같이 말했다.

극 중 박성웅은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IT기업 '실버라이닝' 사장 김선주 역을 맡아 코믹과 스릴을 넘나들 예정이다.

박성웅은 "영화 '오케이 마담' 이후 이철하 PD와 두 번째 작품이라 서로 신뢰감이 있었다"면서 "PD님이 나에게 제안한 데는 다 이유가 있다고 생각해 승낙했다. 대본을 받고 12부를 하루 만에 다 읽어 내려갔다. 원작은 보지 못했는데 너무 재밌더라"고 출연 이유를 밝혔다.

이어 "사실 대본을 받았을 때 다른 작품 일정이 있어서 참여하지 못할 뻔 했다. 그런데 스마트폰에 갇힌 설정이기 때문에 얼굴보다는 목소리 출연 비중이 높아 바쁜 일정 속에 참여할 수 있었다. 그렇다고 날로 먹은 건 아니다"고 했다. 그러면서 "원작인 웹툰은 보지 않았기 때문에 내 스타일대로 해석하고, 김선주를 그려냈다"고 덧붙였다. 

'사장님을 잠금해제'는 동명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수상한 사건에 휘말려 스마트폰에 갇혀버린 사장과 그 이상한 스마트폰을 줍고 인생이 뒤바뀐 취준생의 하이브리드 공조를 그린 드라마다. 7일 오후 9시 첫 방송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