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진성 ⓒ곽혜미 기자
▲ 김진성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방출 후 스스로 팀을 구하며 재기를 위해 애썼던 김진성이 생애 첫 FA 계약까지 따냈다. 다시 기회를 준 LG에서 계속 뛸 수 있게 됐다. 

LG트윈스는 8일 프리에이전트(FA) 김진성과 계약기간 2년 총액 7억원(계약금 3억원, 2년 연봉 총액 4억원)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김진성은 2004년 드래프트 2차 6라운드로 SK에 입단하여 넥센, NC를 거쳐 지난해 12월 LG트윈스의 유니폼을 입었다.

올해까지 KBO 통산 537경기에 등판하여 38승 34패 34세이브 79홀드 평균자책점 4.41을 기록했다. 특히 2022시즌에는 팀에서 가장 많은 67경기에 등판하였으며, 6승 3패 12홀드 평균자책점 3.10으로 팀이 한시즌 최다승을 기록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계약을 마친 김진성은 “대형 계약은 아니지만, 야구선수들의 꿈이라고 할 수 있는 FA를 할 수 있어 기쁘고,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주신 구단에 감사드린다. 또한 우리팀 선수들, 팬들과 계속 함께 할 수 있어 너무 좋다. 선수 생활 마지막에 큰 선물을 받은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구단 측은 "안정된 경기 운영 능력을 지닌 김진성 선수의 불펜진에서의 활약과 특히 베테랑의 경험이 젊은 불펜진에 긍정적인 영향으로 팀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