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정후 ⓒ곽혜미 기자
▲ 이정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논현동, 신원철 기자] "올해보다 잘하겠다.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

키움 이정후는 8일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 엘리아나호텔에서 열린 '스포츠서울 프로야구 올해의 상' 시상식에서 올해의 선수상을 받았다. KBO MVP에 이어 각 언론사 시상식에서도 최고의 선수로 인정받고 있는 이정후다. 

시상대에 오른 이정후는 "큰 상을 주셔서 감사하다. 내년에도 좋은 성적을 거둬서 다시 한 번 이 상을 탈 수 있는 선수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진 진행자의 '시즌 초반 베테랑이 빠져나갔는데도 자신감을 보였다'는 말에 "못 한다고 할 수는 없었다. 준비 잘했으니 자신은 있었다. 다른 선수들 모두 다 잘해줘서 고마울 따름이다"라며 웃었다. 

또 "유전자를 갖고 태어났어도 노력하지 않으면 빛을 볼 수 없다고 생각한다. 굳이 따지기보다는, 열심히 했다는 것만큼은 알아주셨으면 한다"고 말했다. 

내년 시즌 목표에 대해서는 "숫자를 목표로 잡지는 않는다. 다치지만 않으면 올해보다 더 나은 성적을 낼 수 있다고 생각해서 부상 없는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고 밝혔다. 내년에 더 발전하고 싶은 점에 대해서는 "한 가지 말씀드릴 수 있는 건 올해보다 잘하겠다는 거다. 지켜봐주셨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이정후는 "프로에 와서 아버지의 이름을 떼고 내 이름으로 평가받을 수 있어서 좋았다. 매일매일이 꿈같아서 행복하다. 학창시절에는 나를 보는 그런(이종범의 아들이라는) 시선이 있었다. 그런 시선에 지고 싶지 않았고, 그래서 더 열심히 했다"고 얘기했다. 

올해의 특별상-샌디에이고 김하성
올해의 공로상-헐크파운데이션 이만수 이사장
올해의 공헌상-SSG 정용진 구단주

올해의 아마추어-서울고 김서현
올해의 코치-삼성 박한이 코치
올해의 프런트-SSG 마케팅팀

올해의 수비-SSG 최지훈
올해의 재기-NC 구창모
올해의 성취-kt 박병호
올해의 기록-KIA 양현종

올해의 신인- 두산 정철원
올해의 감독- SSG 김원형 감독
올해의 타자- 롯데 이대호
올해의 투수- LG 고우석
올해의 선수- 키움 이정후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