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우드 ⓒ트위터
▲ 그린우드 ⓒ트위터

[스포티비뉴스=박대성 기자] 메이슨 그린우드(22)가 1년 동안 성폭행 혐의를 안고 있었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계획에도 사실상 제외돼 유망주에서 추락의 길을 걸었다. 하지만 모든 혐의가 취하됐고 소송도 종료됐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3일(한국시간)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그린우드에 대한 모든 혐의가 취하됐다는 경찰청의 결정을 알린다"고 성명을 발표했다. 

영국 공영방송 'BBC'에 따르면, 그린우드는 성폭행 혐의 취하 이후에 "이제 문제가 해결됐다. 안심이 된다. 가족과 사랑하는 사람들, 친구들의 응원에 감사 인사를 전한다"고 짧게 말했다.

맨체스터 경찰청은 "2022년 1월에 관련 사건을 수사했다. 그린우드에게 더는 이 문제로 형사 소송 절차를 밟지 않을 것이다. 언론과 대중의 관심이 크지만, 이 사건에 대한 추가적인 세부 사항은 언급하지 않겠다"고 알렸다.

그린우드는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서 촉망받던 유망주였다. 2019-20시즌 어린 나이에 17골을 기록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미래로 주목 받았다. 하지만 지난해 1월 인터넷 상에 올라온 영상으로 추락의 길을 걸었다.

그린우드 여자친구의 영상이었다. 그린우드가 성관계를 강요하고 폭언과 폭행을 가하는 영상이었다. 맨체스터 경찰은 그린우드를 강간 및 폭행 혐의로 체포했다. 조사 과정에서 살해 협박까지 밝혀졌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그린우드가 경찰에 체포되자 공식 선수 명단에서 제외했다. 그린우드 관련 상품도 모두 내렸다. 당시에 "모든 종류의 폭력을 강하게 반대한다. 그린우드는 추후 공지가 있을 때까지 구단에서 훈련을 하거나 경기에 출전하지 않을 것"이라고 발표했다.

그린우드 관련 혐의가 취하되면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에 복귀할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린다. 현재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에릭 텐 하흐 감독 아래에서 순항하고 있다. 크리스티아누 호날두와 계약을 해지했지만, 마커스 래시포드 등이 핵심 선수로 발돋움하며 챔피언스리그 진출권 경쟁을 하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