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태오 ⓒ곽혜미 기자
▲ 유태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정서희 기자] '연애대전' 김정권 감독이 배우 유태오를 지구상 최고 미남으로 꼽아 눈길을 모았다.

유태오는 8일 오전 서울 CGV 용산아이파크몰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새 오리지널 시리즈 '연애대전'(극본 최수영, 연출 김정권) 제작발표회에 참석했다.

유태오는 극 중 외모와 브레인을 모두 갖춘 대한민국 톱배우 남강호를 연기한다. 로맨스 장인이라 불리지만,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로 여자를 병적으로 싫어하는 인물이다. 

유태오는 "시나리오를 읽었을 때 기획도 좋았고, 이야기도 재미있었다. 특히 캐릭터들이 굉장히 매력적이고 K콘텐츠가 해외에서 큰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상황에서 이런 작품에 출연할 수 있게 돼 영광이다"며 "내가 연기하는 남강호는 '멜로의 신', '로맨스의 달인'으로 모든 여자의 로망이다. 이에 완벽 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밝혔다.

이날 김정권 감독은 유태오의 캐스팅 비하인드를 전했다. 그는 "톱배우 역할이기 때문에 정말 잘생긴 배우가 필요했다. 유태오는 내가 지구상에서 가장 잘생겼다고 생각하는 배우다. 소년미도 있고 중년미도 있고 다양한 매력을 가진, 영혼이 깨끗한 배우다. 배우들 중에서도 더 배우 같은 사람이다"고 추켜세웠다.

'연애대전'은 남자에게 병적으로 지기 싫어하는 여자와 여자를 병적으로 의심하는 남자가 전쟁 같은 사랑을 겪으며 치유받는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다. 10일 넷플릭스에서 첫 공개된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