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BS 김의철 사장. 제공| KBS
▲ KBS 김의철 사장. 제공| KBS

[스포티비뉴스=장다희 기자] KBS 김의철 사장이 국민과 함께 울고 웃으며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한 공영방송이 창립 50주년을 맞이했다고 말했다.

김의철 사장은 2일 오전 서울 여의도 KBS 신관 아트홀에서 진행된 한국방송 공사창립 50주년 기념식에서 이같이 전했다.

이날 김의철 사장은 "국민과 함께 울고 웃으며 대한민국과 함께 성장한 KBS가 50년이 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지난 50년 동안 영광의 순간만 있었던 건 아니"라면서 "때로는 혹독한 비판을 받기도 하고, 또 때로는 과분한 격려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김의철 사장은 "지천명을 맞은 2023년에도 KBS는 쉽지 않은 도전에 직면해 있다"며 "정치적 독립에 대한 논쟁은 끊이지 않고 있다. 40년 전 컬러TV 도입과 결정된 2500원 수신료는 글로벌 OTT의 맹폭 속에서 생존 경쟁을 벌여야 하는 UHD 시대에도 그대로다. 공적 책임을 제대로 수행하기 힘들어 점점 상업적 경쟁에 내몰리고 있는 상황도 부정할 수 없는 사실이다"라고 짚었다. 

그러면서 김의철 사장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KBS는 앞으로 50년 후 더 나은 미래를 꿈꿔본다. 지금까지보다 더 강력한 공영 미디어 그룹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다양한 변신과 혁신을 준비하고 있다"며 "아시아 최고의 공영 방송이라는 타이틀에 만족하지 않고, 대한민국 위상에 맞는 압도적인 공영 미디어로 도약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