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이글스 문동주. ⓒ한화 이글스
▲한화 이글스 문동주. ⓒ한화 이글스

[스포티비뉴스=대전, 고유라 기자] 한화 이글스 우완투수 문동주가 첫 시범경기 등판에서 구속을 더욱 높였다.

문동주는 18일 대전 한화생명이글스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 시범경기 키움 히어로즈전에서 3이닝 4피안타(1홈런) 4탈삼진 2볼넷 1실점을 기록했다. 

투구수는 56개였다. 스트라이크 30개+볼 26개로 전체적인 제구가 좋은 편은 아니었다. 최고 시속 157km 직구에 슬라이더, 커브 등을 섞어 던지며 첫 시범경기에서 테스트에 나섰다. 

문동주는 1회 김혜성을 중견수 뜬공, 임지열을 유격수 땅볼 처리했으나 이정후에게 3볼에서 152km 직구를 던져 우월 솔로포를 맞았다. 애디슨 러셀은 루킹 삼진으로 아웃시켰는데 마지막 공이 전광판에 157km를 찍었다.

2회 문동주는 1사 후 이형종에게 안타, 송성문에게 볼넷을 내주며 위기에 몰렸다. 1사 1,2루에서 이지영의 좌전 안타 때 이형종이 홈에서 횡사해 실점을 면했다. 문동주는 이용규를 루킹 삼진으로 잡아내며 이닝을 끝냈다. 

문동주는 3회 김혜성을 좌익수 파울플라이, 임지열을 유격수 땅볼 아웃시켰다. 이정후를 볼넷으로 내보낸 문동주는 러셀에게 149km 직구로 다시 헛스윙 삼진을 이끌어냈다. 4회 선두타자 박주홍에게 우전안타를 맞은 문동주는 무사 1루에서 윤산흠으로 교체돼 경기를 마쳤다.

지난해 1차지명을 받고 한화에 입단한 문동주는 당시 재활조에서 캠프를 소화했고 3월초 불펜피칭 중 내복사근 부상해 시범경기에 등판하지 않았다. 올해는 정상적으로 시범경기에 나서며 시즌을 위한 예방주사를 맞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