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케이시 켈리가 시범경기 첫 등판부터 4이닝 1실점으로 활약했다.  ⓒ곽혜미 기자
▲ 케이시 켈리가 시범경기 첫 등판부터 4이닝 1실점으로 활약했다.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사직, 박정현 기자] LG 트윈스가 3안타 경기를 만든 문성주와 선발 투수 켈리의 호투를 앞세워 롯데 자이언츠를 제압했다.

LG는 18일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시범경기’ 롯데전에서 7–2로 승리했다. 이날 승리로 시범경기 전적 4승1패. 2연승을 기록하게 됐다.

원정팀 LG는 박해민(중견수)-문성주(좌익수)-오스틴 딘(우익수)-오지환(유격수)-박동원(포수)-서건창(2루수)-문보경(지명타자)-손호영(3루수)-송찬의(1루수), 선발 투수 케이시 켈리로 구성했다.

반면 롯데는 김민석(중견수)-안치홍(2루수)-잭 렉스(우익수)-한동희(3루수)-고승민(1루수)-전준우(지명타자)-노진혁(유격수)-이정훈(포수)-황성빈(좌익수), 선발 투수 찰리 반즈로 맞섰다.

LG는 1회부터 상대 선발 반즈를 공략하며 앞서 갔다. 1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문성주가 2루타성 타구를 쳐냈고, 중견수 김민석의 포구 실책에 3루까지 내달렸다. 이후 오지환의 1타점 적시타에 홈을 밟아 1-0으로 선취점을 뽑았다.

팀의 기동력도 돋보였다. 오지환이 2루를 훔쳐 득점권에 나섰고, 박동원의 1타점 적시타에 힘입어 2-0으로 달아났다

양 팀은 2회 나란히 한 점씩 주고받았다. LG는 2회초 선두타자 문보경이 좌측 파울 라인을 타고 흐르는 2루타로 득점권에 나섰다. 도루로 3루를 훔쳤고, 송찬의의 희생플라이에 홈을 밟아 3-0으로 도망갔다.

3회말에는 첫 실점을 했다. 켈리가 잠시 흔들렸다. 선두타자 한동희와 고승민에게 연속 안타를 내준 뒤 전준우의 3루 땅볼로 1사 1,3루가 됐다. 이후 노진혁의 2루 땅볼에 3루주자의 득점을 내줘 3-1이 됐다.

LG는 경기 중반 승기를 잡았다. 6회초 2사 1,2루에서 송찬의가 1타점 적시타를 쳐 4-1을 만들었다. 7회초에는 무사 2루에서 홍창기가 1타점 적시타를 만들며 5-1로 승기를 굳혔다.

7회말에는 2사 만루에서 구원 투수 이우찬이 김민석에게 몸에 맞는 볼로 실점해 5-2가 됐으나 윤호솔이 위기를 탈출하며 추가 실점을 막아냈다. 이후 8회초 신민재의 땅볼 타점과 상대 폭투에 힘입어 7-2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 문성주가 3안타를 쳐내며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 곽혜미 기자
▲ 문성주가 3안타를 쳐내며 공격에 활력을 불어넣었다. ⓒ 곽혜미 기자

LG는 선발 투수 켈리가 4이닝 4피안타 무4사구 1탈삼진 1실점으로 감각을 끌어올렸다. 뒤이어 등판한 최성훈(1이닝 무실점)-김진성(1이닝 무실점)-이우찬(⅔이닝 1실점)-윤호솔(1⅓이닝 무실점)-유영찬(1이닝 무실점)도 상대 타선을 잘 막아내 팀 승리를 지켰다.

타선에서는 문성주가 3안타, 오지환이 멀티히트를 쳐내며 14안타 7득점으로 상대 마운드를 무력화했다.

반면 롯데는 선발 투수 반즈가 4이닝 6피안타 무4사구 3실점으로 흔들렸다. 구원 투수로 나선 김상수(1이닝 무실점)-김도규(1이닝 1실점)-최준용(1이닝 1실점 비자책점)-신정락(⅓이닝 2실점)-정성종(⅔이닝 무실점)-윤명준(1이닝 무실점)이 등판했지만, 팀 패배를 막지 못했다.

타선은 9이닝 동안 6안타에 그치며 쓸쓸하게 돌아서야 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