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허윤동 ⓒ곽혜미 기자
▲ 허윤동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최민우 기자] 삼성 라이온즈가 6연승을 질주했다.

삼성은 24일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와 경기에서 4-3으로 이겼다. 6연승을 질주한 삼성의 시범경기 전적은 8승 2패가 됐다.

경기에서는 이성규의 활약이 돋보였다. 역전 스리런을 날리는 등 3타수 2안타 1홈런 3타점으로 펄펄 날았다. 5선발 후보 허윤동도 위기 상황을 극복해내며, 4이닝 6피안타 1실점 2탈삼진을 기록하며 마운드를 지켰다.

반면 키움은 2연패에 빠졌고, 3승 1무 6패가 됐다. 시범경기 내내 부진했던 외국인 타자 에디슨 러셀이 홈런을 때려내는 등 4타수 3안타 1홈런 3타점으로 활약했다. 경기에서는 졌지만, 나름 소득이 있었다.

선취점은 키움이 가져갔다. 3회 김혜성의 우월 3루타를 날려 득점 찬스를 잡았다. 임지열이 중견수 뜬공으로 잡혔고 이정후까지 삼진을 당했지만, 러셀의 중전 안타로 주자를 홈으로 불러들였다.

5회 다시 달아난 키움. 이번에는 러셀이 홈런포를 가동했다. 임지열이 볼넷을 골라 만든 1사 1루 상황. 러셀이 좌월 투런포를 날렸다.

잠잠했던 삼성 타선도 7회 폭발했다. 오재일과 이원석이 볼넷을 골라 출루했고, 상대 투수 폭투까지 나와 무사 1,3루 찬스를 잡았다. 삼성은 후속타자 김재성의 1타점 우전 안타로 추격의 신호탄을 쐈다. 그리고 이성규가 좌월 스리런을 때려 단숨에 경기를 뒤집었다.

삼성은 더 이상 실점하지 않았다. 8회 마운드에 오른 이승현이 무실점으로 키움 타선을 봉쇄했고, 9회 역시 최충연이 실점없이 막아내며 승리를 지켰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