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t 위즈 내야수 손민석이 시범경기 기간 뛰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kt 위즈
▲ kt 위즈 내야수 손민석이 시범경기 기간 뛰어난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 ⓒkt 위즈

[스포티비뉴스=수원, 박정현 기자] kt 위즈 내야수 손민석(19)이 시범경기 기간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손민석은 24일 수원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3 신한은행 SOL KBO리그 시범경기' LG 트윈스전에서 9번타자 2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손민석은 첫 타석부터 안타를 쳐내며 자신의 존재감을 알렸다. 팀이 1-0으로 앞선 2회말 1사 2루에서 1타점 적시타를 쳐내 2-0으로 달아나는 점수를 만들었다. 팀이 6-1로 앞서 가던 8회말 1사 2루에서는 다시 한 번 1타점 적시타를 쳐 7-1로 승리에 쐐기를 박았다.

타격뿐만 아니라 수비에서도 존재감이 빛났다. 이날 손민석은 2루수로 선발 출전해 7회초 유격수로 위치를 옮겼다. 이날 손민석은 3회초 한 차례 실책을 저질렀지만, 어려운 타구들을 잘 잡아내며 관중들의 함성을 이끌었다. 최종 성적은 4타수 2안타 2타점 1득점.

2023시즌 신인 손민석은 팀에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스프링캠프부터 시범경기 기간까지 재능을 증명하며 팀 내야 경쟁에 불을 지폈다. 시범경기 타율 0.417(12타수 5안타) 4타점으로 활약하며 쟁쟁한 선배들 사이에 도전장을 던졌다.

▲ kt 내야수 손민석의 투지 넘치는 수비 장면. ⓒkt 위즈
▲ kt 내야수 손민석의 투지 넘치는 수비 장면. ⓒkt 위즈

경기 뒤 손민석은 시범경기 기간 1군 선수단에 합류해 활약하고 있는 자신을 돌아봤다. “시범경기에 8번 출전했는데, 처음보다는 긴장이 덜하다. 초반에는 프로 선수들의 타구나 주루가 빨라서 수비 부분에서 마음이 급해져 아쉬운 결과들이 있었다”고 얘기했다.

첫술에 배부를 수 없듯 손민석은 결점을 보완하며 점차 프로 무대에 스며드는 중이다. 이날은 시범경기지만, 프로 유니폼을 입고 첫 멀티히트 경기를 만들며 눈길을 끌었다. “오늘(24일) 경기에서는 공을 오래 보고 타격 타이밍을 신경 쓰려고 했다. 지난 경기보다는 나은 결과로 이어졌다”고 설명했다.

손민석은 꾸준히 경기에 나서고 있다. 시범경기의 기세를 이어 어떻게든 팀에 도움이 되고자 힘찬 각오를 다졌다. “신인이지만, 경기에 꾸준히 출전하고 있어 구단과 감독님께 기회를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며 “주어진 상황마다 안정적으로 수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힘줘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