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우진 이정후 ⓒ곽혜미 기자
▲ 안우진 이정후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신원철 기자] 키움이 시범경기 3연패를 끝냈다. 안우진은 5이닝을 책임지면서 개막전 등판에 앞서 컨디션 점검을 마쳤다. 

키움 히어로즈는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시범경기에서 4-2로 이겼다. 다득점이 나온 경기는 아니었지만 실점을 억제한 덕분에 승리할 수 있었다. 

이 경기 전까지 3연패 중이었던 키움은 안우진의 5이닝 1실점 호투와 불펜 투수들의 릴레이호투로 연패를 끊을 수 있었다. 공격에서는 이정후가 멀티히트를 기록했고, 에디슨 러셀이 희생플라이와 병살타로 3루 주자를 두 번 불러들였다. 임지열도 적시 2루타로 연패 탈출에 힘을 보탰다. 

키움은 1회 김혜성과 이정후의 안타로 1사 1, 3루 기회를 잡은 뒤 러셀의 희생플라이로 선취점을 뽑았다. 2회 수비에서는 선발 안우진이 폭투로 실점하며 동점을 허용했지만 3회말 다시 리드를 잡았다. 

3회 역시 김혜성이 1루로 나가면서 기회가 만들어졌다. 김혜성은 1루수 실책으로 1루에 안착했고, 임지열의 좌익수 쪽 2루타에 득점했다. 키움은 이정후의 안타로 계속된 무사 1, 3루 기회에서 러셀의 병살타 때 1점을 더해 3-1로 앞서 나갔다. 

6회에는 1사 1, 3루에서 김건희의 1루수 땅볼로 추가점을 얻었다.  

선발 안우진은 2회 실점으로 시범경기 무실점 행진을 마감했다. 3회부터 5회까지는 실점하지 않으면서 12이닝 1실점, 평균자책점 0.75로 시범경기를 마무리했다. 이어 변시원(1이닝) 김성진(1이닝 1실점) 하영민(1이닝) 임창민(1이닝)이 나왔다. 

LG는 1-1로 맞선 3회 1루수 김현수의 실책 이후 내준 2점이 아쉬웠다. 김현수는 원래 좌익수로 출전할 예정이었는데 이재원이 옆구리 불편감으로 교체되면서 대신 1루수로 들어갔다. 

LG 선발 김윤식은 시범경기 첫 선발 등판에서 3이닝 동안 43구를 던졌다. 안타 5개를 맞고 3실점. 여기서 2점은 3회 나온 비자책점이었다. 박명근(2이닝) 정우영(1이닝 1실점) 김진성(1이닝) 함덕주(1이닝)가 이어 던졌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