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홍원기 감독 ⓒ곽혜미 기자
▲ 홍원기 감독 ⓒ곽혜미 기자

[스포티비뉴스=고척, 신원철 기자] 키움 히어로즈는 26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LG 트윈스와 시범경기에서 4-2로 이겼다. 시범경기 3연패 탈출이다.

선발 안우진이 5이닝 1실점을 기록한 가운데 6회부터 나온 불펜진이 나머지 4이닝을 1실점으로 막아줬다. 공격에서는 이정후와 김태진이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임지열이 침묵을 깨는 1타점 2루타를 날렸고, 김혜성은 빠른 발을 앞세워 2득점을 올렸다. 

개막전 선발투수로 낙점된 안우진이 5이닝 1실점으로 시범경기 점검을 마친 것이 무엇보다 큰 소득이다. 안우진은 2회 선두타자 오지환에게 안타를 내준 뒤 2사 3루에서 폭투로 실점했다. 시범경기 무실점 행진이 허무하게 끝나는 순간. 그러나 3회부터는 초구에 변화구 비중을 높이는 투구 패턴 변화가 통하면서 추가 실점 없이 경기를 끝냈다. 

불펜에서는 변시원과 김성진, 하영민, 임창민이 4이닝 1실점을 합작했다. 변시원 하영민 임창민은 각각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았다. 

이정후는 3타수 2안타로 절정의 타격감을 자랑했다. 이 경기 전까지 시범경기 타율 0.048에 그치고 있던 임지열의 적시타도 반갑다. 

경기 후 홍원기 감독은 "안우진이 5이닝 동안 위기는 있었지만 에이스답게 위기관리능력을 보여줬다. 시즌 개막에 맞춰서 선수가 구상하는대로 마운드 위에서 해야 할 점을 잘 점검한 것 같다. 타자들도 컨디션을 잘 만들어 나가고 있는 것 같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