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김신욱 ⓒ박주성 기자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중국으로 떠나는 김신욱이 이적 소감을 전했다.

전북 현대는 7일 오후 7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KEB하나은행 K리그1 2019 19라운드에서 성남FC3-1 승리를 거뒀다. 이로써 전북은 승점 41점으로 울산 현대(승점 40)를 넘고 선두로 올라섰다.

김신욱은 최근 최강희 감독이 부임한 상하이 선화의 제안을 받았다. 김신욱은 득점을 기록한 후 큰절 세리머니로 작별을 예고했고, 경기 후 팀을 떠난다고 말했다. 

경기 후 김신욱은 마음의결정을 티비를 통해 이야기 한거다. 구단은 이제, 이적 소식을 전했으니 구단이 수일 내에 결정할 것이다. 순간적으로 감정이 북받쳤다고 전했다. 김신욱은 선제골을 넣은 후 팬들에게 큰절을 올렸다. 그는 감사하는 기분이었다. 마음 속으로 정리했다고 답했다.

김신욱은 이번 제안 전에도 많은 제안들을 받았다. 그는 사실 올해는 ACL때 골 많이 넣어서 카타르 그쪽에서 오퍼가 많이 왔었다. 가지 않았던 이유는 갈 이유가 없었다. 제일 중요한건 저한텐 감독님이다. 절 믿고 써주는 감독님이 있고, 또 마지막 이적 타이밍이라고 생각했다고 털어놨다.

이번 이적으로 김신욱은 전북에 큰 이적료를 안겼다. 그는 "울산에 20억 주고 왔는데, 거의 70억대 가 된다. 전북에 선물 드릴 수 있어서 감사하다"며 미소를 지었다. 이어 "최종결정은 오늘 경기 끝나고 내렸다. 마음의 결정을 내려서 팬들께 말한거고, 팀이 알아서 나머지를 잘 조율할 것이다. 구단끼리 잘 할 것이다"고 밝혔다.

팬들에게는 "어떻게 될지 모르지만 마지막 될지 아닐지도 모른다. 개인적으로 마음을 이적하기로 먹었다. 구단에 전달을 할 거다. 부족한 선수가 전북에 와서 성장을 많이 했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려야 했는데 죄송스러운 부분도 많다. 성장시켜 주신것이 팬들 사랑과 관심이라 생각한다. 감사하다.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리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모라이스 감독은 김신욱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줬을까. 김신욱은 "감독님은 아직 사인을 안했으니까 갈지 안갈지 모른다고 농담하시더라. 아직 결정된게 아니니까. 수고했다고 말했다. '신욱이 없는 6개월도 열심히 해보고 지금도 1위니까 더 잘해보자' 그런이야기 해주셨다"며 미소를 지었다.

스포티비뉴스=전주, 박주성 기자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