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박장혁 ⓒ 연합뉴스
▲ 박장혁 ⓒ 연합뉴스

[스포티비뉴스=베이징, 고봉준 기자] 투혼의 질주였다.

박장혁은 9일 중국 베이징 캐피털인도어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쇼트트랙 남자 1500m 결선에서 최종순위 7위에 올랐다. 황대헌이 금메달, 이준서가 5위를 기록했다.

이날 박장혁은 손 부상을 안고 뛰었다. 1500m 출전도 경기 당일이 되어서야 확정됐다. 지난 7일 1000m 준준결선에서 왼손이 찢어지는 부상을 입었기 때문이다.

당시 박장혁은 2위로 달리던 도중 이탈리아의 피에트로 시겔과 충돌해 넘어졌다. 이어 중국 우다징의 스케이트 날에 왼손 손가락을 다쳤다.

빙판에 쓰러진 박장혁은 들 것에 실려 빙상장을 나갔다. 비디오 판독 결과 준결선 진출을 이뤘으나 기권했다.

이후 11바늘을 꿰매는 치료를 받았다. 왼손에 붕대를 감고 위에 장갑을 낀 채 경기를 펼쳤다. 

경기를 마친 박장혁은 "예선 때는 손에 힘이 잘 안들어가지더라. 조심히 탔다. 준결선과 결선은 그냥 정신없이 했다"고 말했다.

부상을 딛고 결선에 올랐지만 아쉬움은 짙었다. "10명이서 1500m를 탄 건 처음이었다. 변수에 제대로 대처를 못했다. 끝나고 힘이 남을 정도로 다 못 보여준 거 같아 개인적으로 아쉽다"고 털어놨다.

결선에 한국선수 3명이 올라갔지만 특별한 작전은 없었다. 박장혁은 "준결선 끝나고 시간이 촉박해서 세세하게 작전은 못 짰다. 서로 부딪히지만 말고 조심히 타자고 했다"고 밝혔다.

7일 1000m에서 일어났던 중국 편파 판정에 대해선 뼈 있는 말을 했다. 황대헌, 이준서는 석연치 않은 판정으로 1000m 준결선에서 실격됐다.

박장혁은 "이번에 내게 페널티가 부여되면 장비를 집어던지지 않았을까 싶을 정도다. 개인적으로 (한국선수들이)부딪힘 없이 깔끔하게 들어갔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