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주유나이티드 남기일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 제주유나이티드 남기일 감독 ⓒ한국프로축구연맹

[스포티비뉴스=수원, 허윤수 기자] 승리에 목마른 제주유나이티드가 필승을 다짐했다.

제주는 1일 오후 2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수원삼성을 상대로 하나원큐 K리그1 2022 3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개막전에서 포항스틸러스에 일격을 당했던 제주는 이어진 강원FC와의 안방 경기에서 득점 없이 비겼다. 연패의 늪으로 빠지진 않았지만 우승 후보로 꼽히던 것과 비교하면 다소 실망스러운 출발이다.

무엇보다 무딘 창끝이 아쉽다. 2경기를 치렀지만, 아직 시즌 첫 골을 신고하지 못했다. 유효 슈팅이 2개에 그칠 정도로 마무리가 작업이 원활하지 못하다. 승리를 위해선 득점이 나오기 위해선 유효 슈팅이 필요한 제주다.

이날 제주는 주민규, 제르소, 변경준, 이창민, 최영준, 정우재, 정운, 김오규, 김봉수, 안현범, 김동준(GK)을 선발로 내세운다.

경기 전 남기일 감독은 “경기력이 조금씩 좋아지고 있다. 우리 팀만의 색을 만들면서 왔다. 더 많은 기회를 만들고 공격 선수들이 득점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라고 각오를 밝혔다.

<다음은 남기일 감독과의 일문일답>

Q. 구자철의 복귀에 대해
- 아직 만나진 못했다. 자가격리 중이다. 구심점이 될 수 있는 고참 선수라 시너지 효과를 기대한다. 선수들도 환영하는 분위기다. 지금 우리 상황이 좋지 않지만 좋아질 거고 구자철의 복귀를 반기고 있다.

Q. 이틀 휴식 후 원정길인데?
- 시즌 초반이기에 많은 팀의 선수들이 활동량이 좋다. 많은 골이 나오기도 하지만 한두 골로 승부가 갈리기도 한다. 원정의 부담보다는 팀을 어떻게 만들지 고민하고 있다. 컨디션은 점점 올라오고 있다.

Q. 부진한 공격에 대해
- 공격 선수들의 득점이 터지길 기다리고 있다. 득점이 근접하기 위해 다양한 전략을 준비했다. 유효 슈팅이 적은 부분은 공격 선수들이 조금 더 부지런히 움직여야 한다. 유효 슈팅이 많이 나오게끔 하는 게 중요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