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토트넘 홋스퍼 ⓒ연합뉴스/REUTERS
▲ 토트넘 홋스퍼 ⓒ연합뉴스/REUTERS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또 다시 상승세를 이어가지 못했다.

토트넘은 2일 오전 4시 55분(한국시간) 리버사이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축구협회(FA)컵 미들즈브러와의 16강전에서 연장 혈투 끝에 0-1로 패했다. 토트넘의 FA컵 여정도 16강에서 끝나게 됐다.

토트넘은 최상의 전력을 가동했다. 3-4-3 전형을 기준으로 해리 케인, 손흥민, 데얀 쿨루셉스키가 공격을 이끌었다. 라이언 세세뇽, 해리 윙크스, 피에르-에밀 호이비에르, 맷 도허티가 허리를 지켰고 벤 데이비스, 에릭 다이어, 크리스티안 로메로가 수비진을 꾸렸다. 골문은 위로 로리스가 지켰다.

지난 리그 경기에서 리즈유나이티드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둔 토트넘은 기세를 이어 8강에 오르고자 했다. 미들즈브러 역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를 꺾고 올라온 만큼 더 위를 바라봤다.

양 팀 모두 쉽사리 기회를 잡지 못했다. 양보 없는 치열한 다툼에 득점과 가까운 장면을 만들긴 힘들었다.

토트넘이 먼저 포문을 열었다. 전반 38분 쿨루셉스키 전진 패스를 받은 도허티가 멀리 뛰쳐나온 골키퍼를 제쳤다. 하지만 이어진 슈팅은 크게 벗어났다.

후반전 들어 양 팀이 숨겨진 발톱을 드러냈다. 후반 9분 코너킥 상황에서 미들즈브러의 맷 크룩스가 노마크 헤더를 했지만, 골대 위로 살짝 벗어났다.

토트넘도 연속해서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후반 12분 다이어의 프리킥이 조 룸레이 골키퍼 선방에 막혔다. 1분 뒤 코너킥 상황에서 나온 케인의 득점은 오프사이드 판정을 받았다.

무게 중심을 앞에 뒀던 토트넘이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았다. 후반 42분 역습에 나선 미들즈브러가 이사야 존스의 슈팅까지 만들었지만, 로리스의 슈퍼 세이브가 나왔다.

토트넘도 다시 전진했다. 후반 추가시간 측면 크로스를 손흥민이 헤더로 연결했지만, 골키퍼를 넘지 못했다.

연장전에서도 손흥민에게 기회가 왔다. 연장 전반 1분 호이비에르가 머리로 밀어 넣어준 공을 손흥민이 터닝 슈팅으로 연결하려고 했지만 빗맞았다. 연장 전반 종료 직전에는 쿨루셉스키의 크로스를 손흥민이 뒤꿈치 슈팅으로 이었지만, 골키퍼 다리 사이에서 걸렸다.

연장 후반 시작과 함께 균형이 깨졌다. 2분 토트넘 수리 라인을 깬 조쉬 코번이 강력한 슈팅으로 골망을 출렁였다.

실점 직후 손흥민이 특유의 헛다리 짚기에 이은 왼발 슈팅을 시도했지만 또 다시 골키퍼 다리에 걸렸다.

토트넘은 남은 시간 총 공세를 펼쳤다. 하지만 선방쇼를 이어간 룸레이 골키퍼를 넘지 못하고 고개를 숙였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