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KGC 인삼공사가 챔피언 결정전 2연패 뒤 첫 승을 거뒀다. ⓒKBL
▲ KGC 인삼공사가 챔피언 결정전 2연패 뒤 첫 승을 거뒀다. ⓒKBL

[스포티비뉴스=허윤수 기자] KGC 인삼공사가 3점슛을 앞세워 반격의 시작을 알렸다.

KGC는 6일 오후 7시 안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KGC 인삼공사 2021-22시즌 정관장 프로농구 챔피언 결정 3차전에서 서울 SK를 81-73으로 꺾었다.

KGC는 SK보다 2배 많은 3점슛 16개를 성공하며 연패를 끊어냈다. 오마리 스펠맨은 21득점을 올리며 팀 승리를 이끌었다.

이날 결과로 7선 4선승제로 펼쳐지는 시리즈에서 KGC는 1승, SK는 2승을 챙긴 채 오는 8일 열릴 4차전으로 향하게 됐다.

경기 초반 SK가 좋은 기세를 이어가는 듯했다. 최준용과 자밀 워니를 앞세워 조금씩 차이를 벌렸다.

벼랑 끝에 몰린 KGC는 그대로 물러서지 않았다. 전성현의 3점포로 추격을 알렸다. 이어 끈질긴 수비와 상대 실책을 묶어 역전에 성공했다. 오세근과 스펠맨이 연속 득점을 올리며 격차를 벌렸다.

SK도 반격했다. 최준용의 외곽슛과 자밀 워니가 꾸준히 득점을 쌓으며 3점 차까지 따라붙었다.

그러자 KGC가 연속 3점포로 달아났다. 함준후와 스펠맨이 3점포를 SK 림에 꽂아 넣으며 38-28로 전반을 마쳤다.

3쿼터 들어서도 KGC의 흐름은 이어졌다. 전성현, 함준후의 3점포와 박지훈의 득점으로 점수 차를 더 벌렸다.

SK가 매서운 추격을 선보였다. 최준용이 3점을 쏘아 올리자 안영준, 김선형도 가세하며 순식간에 5점 차로 좁혔다. 그러자 KGC 역시 전성현의 연속 3점 슛으로 찬물을 끼얹었다.

4쿼터에도 SK가 쫓아가면 KGC가 달아나는 흐름이 반복됐다. SK가 분위기를 달구면 오세근, 변준형이 3점포로 상대 의지를 꺾었다.

끝까지 리드를 지켜낸 KGC가 시리즈 첫 승리로 분위기 반전에 성공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