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프렝키 더 용
▲ 프렝키 더 용

[스포티비뉴스=이민재 기자] 바르셀로나의 프렝키 더 용(24) 미래에 여러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스페인 매체 '풋볼 에스퍄나'는 12일(이하 한국 시간) 바르셀로나에 정통한 기자 '제라르 로메로' 보도를 인용해 "바르셀로나가 더 용을 방출하기로 결정했다. 2021-22시즌이 끝나면 매각한다.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로 떠날 예정이다. 이적 확률은 95%"라고 알렸다.

영국 매체 '디 애슬레틱'도 12일 "바르셀로나 구단에서 더 용에 대해 의견이 엇갈리고 있다. 다음 시즌 팀을 이끌 잠재력과 자질을 갖춘 선수라는 평가가 있다. 또 다른 한 가지 관점은 그를 떠나보내면서 돈을 회수할 시점이 왔다는 이야기다"라고 보도했다.

더 용은 지난 2019년 아약스를 떠나 바르셀로나에 합류했다. 아약스에서 세 시즌 동안 활약했다. 당시 사령탑이 맨유 신임 감독이 된 에릭 텐 하흐였다. 리그와 컵 대회 우승으로 두 개의 우승 트로피를 들어 올렸다.

아약스를 떠난 이후에도 승승장구 중이다. 네덜란드 대표팀 출신 최고의 미드필더로 바르셀로나 철학에 곧바로 적응했고, 미드필더 전역에서 뛸 수 있었다. 

매 시즌 비중 있게 뛰었다. 세 시즌 연속 최소 42경기씩 소화했다. 지난 시즌 51경기서 7골 8도움을 기록했다. 2021-22시즌에는 46경기서 4골 5도움을 올리고 있다.

바르셀로나는 재정 문제에 시달리고 있다. '디 애슬레틱'은 "바르셀로나는 이적 시장이 열리면 선수들을 매각해야 한다"라며 "만약 더 용에게 7000만 유로(약 947억 원)의 이적 제안이 온다면 후안 라포르타 회장이 거절하기 어려울 것이다"라며 "그는 바르셀로나에서 고소득자 중 한 명이다. 세후 연봉 1100만 유로(약 148억 원)를 받고 있다"라고 밝혔다.

이어 "만약 더 용을 떠나보낸다면 자금을 아껴 풀백과 센터 포워드 영입에 재투자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더 용을 가장 원하는 구단은 맨유다. 텐 하흐 감독이 맨유서 더 용과 재회를 노리고 있다. 특히 폴 포그바가 올여름 떠난다면 더 용으로 공백을 채운다는 계획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