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력 안배를 위해 경기장을 일찍 떠난 손흥민. ⓒ연합뉴스/Reuters
▲ 체력 안배를 위해 경기장을 일찍 떠난 손흥민. ⓒ연합뉴스/Reuters
▲ 토트넘 홋스퍼에 승리를 안긴 해리 케인과 손흥민. ⓒ연합뉴스/EPA
▲ 토트넘 홋스퍼에 승리를 안긴 해리 케인과 손흥민. ⓒ연합뉴스/EPA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손흥민(29, 토트넘 홋스퍼)과 해리 케인(28)이 북런던 더비를 지배했다.

토트넘은 13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2라운드 순연 경기 아스널전에서 3-0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토트넘은 승점 65를 기록하며 4위 아스널(66점)을 1점 차로 추격했다.

손흥민은 왼쪽 공격수로 선발 출전했다. 케인과 데얀 클루셉스키(22)가 공격에 포진했다. 라이언 세세뇽(22)과 에메르송 로얄(23)이 측면 수비로 나섰다. 벤 데이비스(29), 에릭 다이어(28), 다빈손 산체스(25)가 스리백에 포진했다.

일방적인 경기였다. 토트넘은 전반 22분만 앞서나갔다. 손흥민이 문전으로 쇄도하다 세드릭 소아레스(30)에게 파울을 유도해 페널티킥을 얻어냈고, 케인이 이를 침착하게 마무리했다.

경기 변수를 만든 것도 손흥민이었다. 33분 아스널 수비수 롭 홀딩(26)이 손흥민의 얼굴을 팔꿈치로 가격했고, 경기 두 번째 경고를 받으며 퇴장당했다.

케인의 득점포가 계속됐다. 37분 코너킥에서 손흥민이 올린 크로스가 로드리고 벤탄쿠르(24)를 맞고 굴절됐고, 케인이 다이빙 헤더로 멀티골을 신고했다. 수적 열세에 놓인 아스널은 계속 밀릴 수밖에 없었다.

후반 시작과 함께 손흥민의 득점포가 가동됐다. 2분 혼전 상황에서 침착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갈랐다.

손흥민은 이날 득점으로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21번째 골을 올리며 득점 선두 모하메드 살라(22골, 리버풀)에 한 골 차이로 따라붙었다. 이후 토트넘은 맹공을 퍼부었지만, 골키퍼 아론 램스데일(23)의 선방에 막히며 추가 득점에는 실패했다.

안토니오 콘테(52) 감독은 27분 제 몫을 다한 손흥민과 클루셉스키를 불러들였다. 토트넘은 오는 15일 번리와 프리미어리그 경기를 치른다.

통계 전문 매체 ‘후스코어드닷컴’은 1골, 페널티킥과 상대 퇴장을 유도한 손흥민에게 평점 8.2를 부여했다. 멀티골을 넣은 케인은 경기 내 최고 평점인 8.6을 받았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