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북런던 더비를 지배한 손흥민과 해리 케인. ⓒ연합뉴스/Reuters
▲ 북런던 더비를 지배한 손흥민과 해리 케인. ⓒ연합뉴스/Reuters

[스포티비뉴스=박건도 기자] 현지에서도 손흥민(29, 토트넘 홋스퍼)의 활약을 조명했다.

토트넘 홋스퍼는 아스널과 13일 오전 3시 45분(한국시간) 영국 런던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2021-22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PL) 22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3-0 승리했다.

이날 결과로 토트넘은 승점 65점째를 기록하며 4위 아스널(66점)을 1점 차이로 추격했다.

손흥민과 해리 케인(28)은 토트넘의 3골을 모두 책임졌다. 케인은 전반전 페널티킥과 헤더골로 토트넘에 2-0 리드를 안겼다. 손흥민은 페널티킥에 이어 상대 수비수 퇴장까지 유도했다. 심지어 후반 2분에는 팀 세 번째 득점에 성공해 토트넘의 완승을 장식했다.

영국 매체 ‘BBC’도 ‘손케 듀오’의 활약에 엄지를 치켜세웠다. 매체는 “안토니오 콘테(52) 감독이 이끄는 토트넘의 완승이다. 케인과 손흥민이 공격진에서 경기 내내 위협적인 상황을 만들었다”라며 “토트넘은 인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조직력을 바탕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자랑했다”라고 극찬했다.

손흥민의 교체 당시도 조명했다. 손흥민은 후반 27분 스티븐 베르흐바인(24)과 교체되어 그라운드를 떠났다. ‘BBC’는 “손흥민은 득점 후 경기장을 떠날 때 표정이 좋지 않았다. 감독에게도 아쉬운 표정을 보였고, 벤치에서도 불만을 드러내는 듯했다”라고 묘사했다.

이틀 뒤 번리전 대비 차원이었다. 콘테 감독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손흥민이 경기를 뛰고 싶어하는 것은 잘 알고 있지만, 휴식이 필요한 상황이었다”라고 설명했다.

득점왕 경쟁에 열을 올리고 있기 때문이다. 손흥민은 올 시즌 프리미어리그 21골로 전체 득점 2위다. 선두 모하메드 살라(22, 리버풀)와 단 한 골 차이에 불과하다. 심지어 아스널은 롭 홀딩(26)이 퇴장당해 10명서 싸우고 있었다.

손흥민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화가 났던 것은 아니다. 단지 실망스러웠다”라며 “항상 뛰고 싶지만 어쩔 수 없다. 이틀 뒤에도 또 다른 경기가 기다리고 있다”라고 말했다.

다음 시즌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진출을 정조준하는 토트넘은 오는 15일 번리와 프리미어리그 맞대결을 펼칠 예정이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